'지주사 출범' 대림, 내년 DL그룹으로 새 출발
'지주사 출범' 대림, 내년 DL그룹으로 새 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엘(DL)그룹의 새로운 기업이미지(CI). (사진= 대림산업)
디엘(DL)그룹의 새로운 기업이미지(CI). (사진= 대림산업)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지주사 체제로 내년 1월1일 공식 출범하는 대림은 그룹 명칭을 DL로 변경하고 글로벌 디벨로퍼로 도약한다고 29일 밝혔다.

DL은 건설과 석유화학, 에너지 등 그룹의 역량을 집중해서 각 분야별로 디벨로퍼 사업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건설과 석유화학은 기업분할을 통해서 산업별 특성에 맞는 개별 성장전략을 추구해 나간다.

DL의 공식 CI는 마치 블록을 쌓듯이 세상의 기본을 만들어나가는 DL의 업을 형상화했으며, 색상은 기존 대림의 CI 색상인 파란색을 그대로 이어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주회사 DL을 토대로 대림산업 건설사업부는 DL이앤씨(DL E&C), 석유화학사업부는 DL케미칼(DL Chemical)로 분할됐다. 계열사인 대림에너지, 대림에프엔씨, 대림자동차도 각각 DL에너지(DL Energy), DL에프엔씨(DL FnC), DL모터스(DL Motors)로 변경된다.

DL은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해 투명한 기업지배구조를 확립할 계획이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서 기존 내부거래위원회를 확대 재편해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 거버넌스위원회를 운영할 방침이다. 사외이사 중심으로 이사회를 운영하기 위해서 사외이사를 대표하는 선임사외이사 제도도 함께 도입한다.

내년 1월 출범을 앞두고 대림은 광화문과 남대문 등 서울 곳곳에 흩어져 있던 계열사를 서울 종로구 통일로 일대 D타워 돈의문빌딩으로 집결시켰다. 신사옥은 지하 6층∼지상 26층에 연면적 8만6224㎡ 규모로, DL그룹 계열사 6곳의 임직원을 포함해 약 3000명이 근무하게 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