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3000억 대출형 PDF 투자···車부품산업 지원
캠코, 3000억 대출형 PDF 투자···車부품산업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캠코
자료=캠코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자동차 부품회사를 지원하는 3000억원 규모의 주력산업 대출형 기업지원펀드(PDF)를 결성하고 1차로 1170억원을 투자했다고 18일 밝혔다. 대출형 사모펀드(PDF)는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집해 대출 형태로 투자하는 펀드다.

주력산업 대출형 기업지원펀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동차 부품 제조 중견·중소기업에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조성됐다. 이번 펀드 결성을 위해 캠코는 자본시장 민간투자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체 펀드 규모의 3분의 1인 1000억원을 후순위로 출자했다.

조성된 펀드를 통해 금융사 신규대출이 어려운 자동차 부품 제조 중소기업 등은 자본시장에서 자금을 신규로 확보하고 투자자는 완성차업체 매출채권을 담보로 투자 회수 안정성을 보강받게 된다.

이를 위해 캠코는 지난 6월 현대·기아차, 현대커머셜과 '자동차 부품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펀드 조성 및 금융지원 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후 이달 1170억원 규모로 현대·기아차의 1차 협력업체 6개사에 100억~300억원씩 투자를 실행했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이번 대출형 기업지원펀드 투자가 자동차업계 경영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대출형 기업지원펀드 투자 대상을 조선·철강업 등 우리경제 주력산업 전반으로 확대·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