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지적재산권(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전등록은 출시 전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전 세계 이용자(중국, 베트남 제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과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이용자가 직접 스토리를 제작할 수 있는 샌드박스 게임으로,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다양한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이야기를 생산하는 '스토리 제작' 모드를 비롯해 이야기 전개와 결말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하는 '스토리 감상' 모드,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원하는 의상을 입히거나 증강현실(AR) 촬영을 할 수 있는 '컬렉션' 기능 등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24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전 작가단' 모집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 작가단에 선정되면 게임 출시 전까지 BTS 유니버스 스토리 제작 툴을 활용해 다양한 이야기를 미리 만들어볼 수 있다. 제작된 이야기는 게임 출시 후 스토리 감상 모드에 정식 추가된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바다를 배경으로 소년들의 모습이 찍힌 사진의 변화와 '이제, 우리의 이야기가 되어줘'라는 의미심장한 문구 등이 담겨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트위터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 카카오·SM 등 대기업집단, 3개월 새 계열사 17개 늘려
-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광고모델 '김병현' 발탁
- 휴가철 집콕족 잡아라···게임업계 이벤트 '풍성'
-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구글·애플 매출 톱10 진입
- '추억 소환' 게임업계 '레트로' 열풍
- 넷마블,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출시
- 코로나19 뚫은 게임 빅3, 2분기 실적 '화창'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최초 확장팩 예고
- 7월, 무더위를 날려줄 모바일게임 신작 출시 '러시'
-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업데이트 실시
- 넷마블문화재단,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 성료
- "니가 왜 거기서 나와"···게임업계, 컬래버레이션 전성시대
-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 맵 추가 업데이트
- 넷마블, 신작 '제2의 나라' 브랜드 사이트 오픈
- 넷마블, '세븐나이츠2' 첫 티저 공개
-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24일 글로벌 정식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