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관광·ICT 융합 교육 3개 교육기관 공모
관광공사, 관광·ICT 융합 교육 3개 교육기관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관광사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차원
관광공사 본사 사옥.(사진=한국관광공사)
관광공사 본사 사옥.(사진=한국관광공사)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22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산업 혁신을 이끌 미래 인재 양성 교육기관을 이날부터 6월 2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관광 및 ICT 분야 교육이 가능한 대학 또는 대학원이다. 교육 과정에서 5개 내외 기업과 협업이 필수 조건이다.

전통적 관광산업과 타 산업 간 융·복합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현실에 맞춰, 관광과 ICT를 융합한 교육 프로그램 구성, 교육 기관의 역량, 사후 취업 지원 등을 기준으로 총 3개의 교육기관을 6월 말까지 선정한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선정된 교육기관에서는 하반기에 관광 미래인재 대학(원)생을 총 100명(교육기관 당 33~34명)을 선발, 관광과 ICT로 이루어진 정규 이론 교육 및 산·학 프로젝트를 통한 실무 중심 교육이 시행될 예정이다.

또 교육생들에게 특히 4차산업 기술인 빅데이터, 증강·가상현실, 인공지능 등 융합 교육으로 급변하는 여행객 소비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집중적으로 배양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총 160시간 이상의 교육을 수료하게 된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 지원이다. 공사와 교육기관은 교육 수료 이후 수료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 컨설팅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조희진 관광 취업지원팀장은 "한국 관광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미래 관광 인재 육성 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속해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