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전국 말 예방백신 접종 신청 개시
마사회, 전국 말 예방백신 접종 신청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적인 말 방역체계 구축으로 전염병 대응
말 예방접종 모습.(사진=마사회)
말 예방접종 모습.(사진=마사회)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국마사회는 예방백신 접종과 전염병 모니터링을 통해 전국 말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말 전염병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0년도 상반기 말 예방백신 접종' 신청을 26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예방백신 접종 신청 대상은 연령 6개월 이상인 등록마 1만8500두다. 선착순 신청을 통해 진행하며 접종 백신은 말 인플루엔자와 일본 뇌염, 총 2종이다.

백신 접종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된 말 방역 수의사 소재지와 연락처를 확인하고 접종 지역에 해당하는 인근 지역 수의사에게 직접 연락해서 신청하면 된다.

접종은 5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며 정확한 접종 기간은 추후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할 계획이라고 마사회는 전했다.

아울러 지속적인 전염병 모니터링과 사전 예방을 위해 백신을 접종한 말을 대상(약 1000두)으로 전염병 검사를 위한 혈액 시료 채취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마사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예방 접종 시 수의사 및 농장 근무자들 모두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관계자들끼리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은 "백신 접종 지원을 통해 말산업 관련 농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말산업 육성기반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예방백신 접종과 전염병 모니터링을 통해 전국적인 말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전염병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청정 말 사육환경 조성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