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日 수출 규제 대응 현장 경영···온양사업장 방문
이재용, 日 수출 규제 대응 현장 경영···온양사업장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상황 점검.대응책 등 논의···임직원들과 구내식당서 식사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충청남도 아산 소재)를 방문해 현장경영에 나섰다. 맨 오른쪽부터 이재용 부회장, 김기남 DS부문 대표이사 부회장, 백홍주 TSP(Test & System Package)총괄 부사장,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사진=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충청남도 아산 소재)를 방문해 현장경영에 나섰다. 사진 오른쪽부터 이재용 부회장, 김기남 DS부문 대표이사 부회장, 백홍주 TSP(Test & System Package)총괄 부사장,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반도체 부문 최고 경영진과 함께 충남 아산의 온양 사업장을 방문했다. 온양 사업장은 테스트와 패키징 등 이른바 반도체 '후공정'을 주로 담당하는 곳이다.

이 부회장의 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에 따른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회의에는 이 부회장을 비롯해 반도체·디스플레이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의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과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사장), 강인엽 시스템LSI사업부장(사장), 정은승 파운드리사업부장(사장), 백홍주 TSP(테스트&시스템 패키징) 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온양사업장에서 임직원들과 가진 대책회의에서 최근 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 계획 수립과 미래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문했다. 이 부회장은 또 회의에 앞서 사업장 구내식당에서 회의 참석자 및 현장 임직원들과 함께 식사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부회장은 온양 사업장을 시작으로, 평택 메모리 반도체 생산라인과 기흥 시스템LSI 및 파운드리 생산라인, 천안 사업장,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사업장 등을 잇따라 방문할 예정이다.

전날(5일) 이 부회장은 삼성 전자계열사 사장단을 긴급 소집해 대책 회의를 열고 "긴장은 하되 두려워하지 말고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자"고 당부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