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영선 기자] 케이뱅크는 전국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장님 유급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시작하고, 휴가 신청 사연 응모를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음 놓고 쉬기 어려운 자영업자 및 개인사업자 사장님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사연 응모를 통해 선정된 사장님에게 유급휴가비를 지원함으로써 '휴가 갈 수 있는 권리'를 찾아주는 캠페인이다.
사연 응모는 케이뱅크 고객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부터 다음달 9일까지 약 3주간 휴가가 필요한 사연을 사장님 본인은 물론 가족, 친구, 단골손님 등 누구나 사연을 보낼 수 있다.
포털 사이트에서 '케이뱅크 사장님 뱅킹'을 검색하거나 케이뱅크 앱의 응모 페이지에서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인증 절차 없이 응모자의 이름과 연락처, 사장님의 사연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휴가 캠페인에 선정된 사장님은 10월 10일부터 31일 사이 원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휴가를 떠날 수 있다. 긴 추석 연휴에 가게에서 쌓인 피로를 회복하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직후로 기간을 정했다는 설명이다.
휴가비는 휴가 일수만큼 사장님 가게의 일 매출을 계산해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휴가를 떠나 문을 닫은 가게에는 케이뱅크가 준비한 특별한 현수막으로 가게 고객들에게 사장님의 휴가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발표는 9월 중순 이후에 개별 연락 예정이며 해당 사연 응모자에게는 치킨 교환권을 제공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휴가도 못 가고 열심히 일하는 자영업 사장님들의 현실에 깊이 공감하며 휴식을 통해 리프레시 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11월까지 이어지는 '사장님 유급휴가 보내기'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케이뱅크, 법인계좌 100좌 돌파···올해만 2배 늘어
- 케이뱅크, '데굴데굴 농장' 적금 출시···월 최대 천만원 납입 한도
- 케이뱅크, 2분기 순이익 682억원···'분기 최대'
-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체크인데이' 발대식 개최
- 케이뱅크, '햇살론15' 출시로 포용금융 확대
- 케이뱅크, '사장님 보증서대출'로 상생금융 실현
- 케이뱅크, 한국은행 RP 매매 대상기관 선정
- 가계대출 막히자 개인사업자로 눈돌린 인뱅3사
-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발급 100만장 돌파
- 케이뱅크, 전 직원 AI 축제 'AI CON' 개최
- 케이뱅크, 신용카드 29종 비교 '신용카드 만들기' 출시
-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오키키 에디션' 출시
- 케이뱅크, 생성형 AI 기반 혁신금융서비스 3건 지정
- 케이뱅크, 업비트와 실명계정 제휴 연장
- 'IPO 삼수' 케이뱅크, 증시·실적 호조 타고 코스피 입성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