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영선 기자] 코인원이 카카오뱅크 앱에 제공 중인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의 연동 범위를 확장해 '내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내 가상자산 조회'는 코인원이 지난 4월부터 카카오뱅크와의 정보 연동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가상자산 시세 조회'를 확대 개편한 서비스다. 기존 가상자산 시세정보에 더해 연동 범위를 고객의 코인원 보유 자산 정보까지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 앱 전체보기 메뉴에 마련된 '내 가상자산 조회' 탭에서 자산 연결하기를 선택하면 코인원 계정과 연결할 수 있다.
계정 연결 시 페이지 상단에 자신의 코인원 보유자산 총액이 노출되며, 우측 '자산 분석' 버튼을 눌러 코인원에 보유 중인 자신의 가상자산 포트폴리오, 평가 손익 등 종합적인 자산 정보까지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주 단위부터 최근 1년까지의 기간별 투자성과도 분석해 그래프 등 다양한 지표로 제공한다.
코인원 이성현 공동대표는 "최근 개인의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고객이 더욱 효율적인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카카오뱅크 앱에서 코인원 보유 자산까지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에 편리한 가상자산 투자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원은 오는 8월 21일까지 카카오뱅크 '내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뱅크 앱 '내 가상자산 조회' 페이지에서 자산을 연결한 후, 혜택 지급일까지 유지한 고객 전원에게 2000원 상당의 비트코인(BTC)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혜택은 오는 8월 29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인원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원화 스테이블코인 입법화 '시동'···핀테크-카드사 '희비' 엇갈리나
- '투자자 천만 시대' 가상자산 공약 봇물···업계 반응 시큰둥, 왜?
- [이벤트] 코인원 '목요 코인 페스타' 상시 진행
- 빗썸·코인원·코빗, 이달 '출금지연 제도' 재개
- 카카오뱅크, 코인원과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 카카오뱅크,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
- 카뱅, 인천시·인천신보와 '모두나눔통장 금융지원' 업무협약
- 코인원, 커뮤니티 '거래내역 인증' 기능 출시
- 카카오뱅크, 코인원과 '저금통with코인원' 선봬
- 코인원, 'THE VIP CLUB' 사전 론칭·등록 고객 모집
- 코인원, '비트코인 자유형 스테이킹' 상품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