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금융교육 교재 발간
은행연합회,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금융교육 교재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면편취형 사기피해 구제 등 최신정보 반영
사진=은행연합회 자료실 캡쳐
사진=은행연합회 자료실 캡쳐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은행연합회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교재인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한 보이스피싱 대처 방법'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교재는 금융소비자의 보이스피싱 피해 사전 예방과 신속한 대처를 통한 피해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제작됐다.

부당 지급정지에 대한 대응방법과 범죄 가담자 모집 취업사기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은행연합회 '은행 전화번호 진위확인 서비스'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금융결제원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등 유용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QR코드가 수록돼 있다.

지난해 11월 법 개정으로 신설된 '대면편취형 보이스피싱'에 대한 피해구제 절차 등 최신 정보도 수록돼 있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보이스피싱 수법이 고도화됨에 따라 평소 남에게 속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하던 사람들도 큰 금전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며 "이 교재를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교육이 보다 활성화돼 금융소비자, 특히 금융취약계층이 안전한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은행연합회는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이 교재를 은행권과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등 교육단체에 배포했다. 교재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금융교육→자료실)에서 열람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