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통신3사, 연말 앞두고 네트워크 관리
이동 통신3사, 연말 앞두고 네트워크 관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네트워크 전문가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번화가의 기지국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KT)
KT 네트워크 전문가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번화가의 기지국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국내 이동 통신3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트래픽 증가를 대비해 네트워크 집중 관리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주요 행사장, 해넘이·해돋이 명소와 주요 고속도로, 터미널 등 트래픽이 몰리는 지역에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마쳤다. 특히 연말에서 연시로 넘어가는 시점에는 MMS(멀티 메시지) 발송량이 평시 대비 약 25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사전에 서버 용량을 확충하고 시스템 점검을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티맵, 에이닷 등 관계사 서비스를 아우르는 특별 소통 상황실과 통신 서비스 24시간 모니터링 상황실을 운영하고, 주요 지역에 이동 기지국을 배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KT도 각종 행사가 진행되는 유명 해넘이, 해맞이, 타종식 장소를 비롯해 인파가 모이는 전국 100여 곳을 특별 관리 지역으로 지정해 무선 통신 기지국 증설과 사전 서비스 품질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고 알렸다. 또한 디도스(DDoS) 공격 등 사이버 공격에 대비해 실시간 감시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크리스마스 선물이나 새해 인사 등을 사칭한 스미싱 문자, 보이스피싱 등의 사이버 사기 행각 차단 작업과 실시간 감시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도 전국에 2000여명의 인력을 대비시키고, 연말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번화가 지역에 5G 및 LTE 기지국을 사전 점검하고 트래픽 용량을 증설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