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자사 임직원들이 지난 25일 발달장애인들과 영화관람을 함께하며 장애인들의 문화체험 나들이를 도왔다고 26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 본사가 위치한 서울 마포구 상암동 인근 극장에서 개최된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봉사자와 장애인으로 팀을 이뤄 애니메이션 영화 '배드 가이즈'를 관람한 뒤, 점심식사를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8개 단체의 장애인 100여 명과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 그리고 스카이라이프 임직원 등 총 170여 명이 참여했다.
스카이라이프는 '서대문 장애인 복지시설 연합회'와 함께 본 행사를 기획했다. 코로나19로 장애인들의 외부활동이 더욱 제한됐었던 시기를 지나 위드 코로나를 맞는 첫걸음으로 그들에게 일상 회복과 최소한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올해 하반기에 한차례 더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김철수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문화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장애인들의 안전한 영화관람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찾아 사회 속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카이라이프는 도서산간 지역의 복지시설 등에 UHD TV 및 위성방송 평생 무료 시청을 지원하는 '사랑의 안테나' 외에 폐 방송장비 판매 수익금으로 중증장애인에게 맞춤형 휠체어를 제공하는 'Move with 스카이라이프', 만 18세가 돼 의무적으로 보호시설에서 퇴소하게 된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SOS 장학금 지원사업' 등을 진행 중이다.
- 통신 3사, 유료방송 점유율 86%···KT, 36%로 '껑충'
- KT스카이라이프, 영화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와 제휴
- KT스카이라이프, '강철부대2' NFT 선보인다
- KT스카이라이프, 1Q 영업익 257억 '18.8%↑'···"HCN 인수 시너지"
- KT스카이라이프, 강원·경북 산불피해 성금·물품 1억원 지원
- KT스카이라이프, 임원 자사주 4.2만주 매입···기업가치 제고 자신감
-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OTT 제휴 요금제 출시
- KT "AI 원팀에 GC·성균관대 합류···AI 바이오헬스 산업 선도"
- KT, 공공기관에 '발신정보알리미' 1개월 무료 서비스
- KT, 예비부부 대상 'KT 결혼혜택패키지' 프로모션
- KT, 해외 여행객 위한 로밍 얼리버드 혜택 제공
- KT, 이문3구역에 AI 청정환기 시스템 구축
- 현역병사에 100GB 제공··· KT, 'Y군인 덤' 프로모션
- KT, 올레tv 요금제 고객 맞춤형으로 개편
- KT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안심 골드 요금제' 2종 출시
- KT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스마일배송 입점으로 고객 편의 제고
- KT스카이라이프, 하이코어와 스마트 전동 휠체어 사업 제휴 MOU
- [신상품] KT스카이라이프 'sky 안심 인터넷'
- KT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스쿨 요금제' 4종 출시
- KT스카이라이프, 2Q 영업익 233억원 '0.4%↑'···"'우영우' 효과 기대"
- KT스카이라이프, 보호종료청소년 SOS장학금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