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시스템은 생산성경영시스템(PMS, Productivity Management System) 인증 심사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레벨8'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PMS 인증은 2005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온 기업 경영시스템 역량진단 프로그램이다. 2019년도부터는 말콤 볼드리지 등 글로벌 선진 경영모델 기반으로 인증 규격이 개정됐으며, 인증 기준이 이전보다 엄격해졌다.
PMS '레벨8'은 환경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되는 최상위 등급이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3월 15일부터 18일까지 한국생산성본부의 PMS 인증 현장 심사를 받았다. 이번 심사에서 전체 7개의 항목 중 △리더십 △혁신 △고객 △측정·분석·지식관리 △인적자원 △프로세스 등 6개 항목에서 레벨8 이상을 획득했다.
특히 저궤도 위성통신과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성장 전략에 따른 가치실현 프로세스 구축과 방산 부문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체계적인 고객관리, 방산 부문과 ICT 부문의 시너지 극대화 등에 노력을 기울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이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가진 경영환경을 구축하고 있음을 PMS 레벨8 획득으로 인정받았다"라며 "한화시스템이 보유한 초연결·초지능·초융합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더욱 민첩하고 혁신적인 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한화시스템, 고려대와 AI 핵심기술 공동연구 산학협력
- 한화시스템, 소행성 '아포피스' 탐사 프로젝트 참여
- 한화시스템, 기업지배구조 헌장 공표
- 한화시스템, MCRC 성능개량 사업 계약 체결
- 한화시스템, 대학 학사·교육·취업 지원 솔루션 'ai-CODI' 공개
- 한화시스템, 카이메타에 1100만 달러 추가 투자
- 한화시스템, AESA 레이다 탑재 시험항공기 국내 시험 돌입
- 한화시스템, 지난해 영업익 역대 최고 1120억원···"방산이 견인"
- 한화시스템, 1.3조원 규모 천궁-Ⅱ 다기능레이다 UAE 수출 계약
- 한화시스템, 필리핀 초계함에 한국형 CMS 탑재
- 한화시스템, SECON서 지능형 열화상엔진모듈 소개
- 한화시스템·LIG넥스원·KAI, 동남아 방산시장 공략 '마케팅전'
- 한화시스템, 1분기 매출 4296억 '역대 최대'···"전망치 상회"
- 한화시스템-군인공제회, 800억 규모 '국방 벤처펀드' 출범
- '하늘길' 노리는 이통3사, 'UAM' 선점 경쟁 돌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