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넷마블은 2021년 글로벌 모바일 시장 매출을 기준으로 선정하는 '데이터.에이아이'(data.ai)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TPA 2022)'에서 10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인 데이터.에이아이는 매년 구글 플레이 및 iOS 앱스토어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52개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한다. 넷마블은 지난해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합산 부문 매출에서 텐센트, 넷이즈, 액티비전 블리자드 등과 함께 톱 10에 진입했다.
2015년을 시작으로 7년 연속 꾸준히 톱 10에 진입한 넷마블은 이번에도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0위를 기록하면서 국내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세계 모바일 시장에서 톱 10에 오르는 기록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1월 제5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총 20종의 주요 개발 라인업에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테마로 한 신사업 전략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넷마블은 다양한 게임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2022년의 넷마블은 자사 지적재산권(IP)으로 무장한 신작 라인업과 함께 다양한 신사업이 조화를 이루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 펀드 투자 유치
- 플레이댑, 펄어비스 자회사 '넷텐션'과 업무협약 체결
- 넷마블,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선정
- 넷마블 디지털 휴먼 '리나', 써브라임과 전속 계약
- 권영식 넷마블 대표 "블록체인 기반 다양한 신작으로 재도약"
-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6월 23일 출시
- 넷마블, 첫 ESG 보고서 발간···지속가능경영 전략·성과 공개
- 프로야구 내달 2일 개막···게임사 마케팅 大戰 막올랐다
-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넷마블, 자체 암호화폐 지갑 MBX 월렛에 DEX 기능 추가
- 게임 빅3, 1분기 실적 희비···엔씨 '화창'·넥슨·넷마블 '흐림'
- 넷마블-인텔, '오버프라임' 개발 기술 협력·글로벌 공동 마케팅 MOU
- 넷마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 94억 지분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