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컴투스는 차세대 영상 플랫폼 및 기술 기업인 '모비 테크 에이에스(이하 모비)'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다양한 블록체인 및 NFT(대체불가토큰) 기업들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컴투스는 이번 모비의 시드 투자사로 참여하며 웹 3.0 기반의 글로벌 영상 플랫폼 분야로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모비는 직접 체감하고 플레이 및 수집할 수 있는 증강현실과 인터랙티브 영상을 누구나 쉽게 창작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사가(Saga)'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 크리에이터들의 창작 활동은 용이 해졌으나 여전히 창작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는 어려운 구조이며, 모비는 사가를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사가의 주요 타깃은 영상 및 3D 애니메이션 제작자, 3D 아티스트, 프로그래밍 가능한 콘텐츠 제작자 등 양방향성 작업을 필요로 하는 크리에이터들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양방향 영상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형태의 창작물들과 NFT를 구현하며, 동시에 이용자, 커뮤니티 및 참여자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웹 3.0 시대의 진화된 영상 플랫폼 기술 및 시장 연구 기회를 마련하고,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등 신규 비즈니스의 스펙트럼을 확대하는 계기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플레이투게더' 개발사 해긴, 1000억원 규모 보통주 투자 유치
- 컴투스, 멀티체인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매트릭스 랩스' 투자 실시
- '컴투스프로야구2022', 이정후·원태인 인터뷰 영상 공개
- 컴투스 그룹, 상반기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 '초읽기'
- 컴투스, 작년 매출 5560억원 '역대 최대'···"컴투버스로 디지털 시장 공략"
- 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신사업 강화 위해 6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 컴투스홀딩스, 작년 영업익 445억원 '87.8%↑'···"코인원 투자이익 증가"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C2X 생태계 합류
- 코인부터 신작까지···게임업계, P2E 게임 진검승부 '임박'
- 돌아오는 야구시즌···넷마블 vs 컴투스 신작 대결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C2X 기반 이코노미 시스템 공개
-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브랜드 페이지 공개
-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2 시즌 앞두고 사전 예약 돌입
-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2' 온라인 쇼케이스 13일 개최
- 컴투스프로야구V22,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내달 5일 출시
- 컴투스, 하나금융그룹과 메타버스 사업 협력
- 컴투스 C2X, 'FTX·후오비' 동시 상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