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글로벌 데뷔' 정기선 "조선사 넘어 퓨처빌더로 도약"
[CES 2022] '글로벌 데뷔' 정기선 "조선사 넘어 퓨처빌더로 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대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CES2022에서 미래비전인 Future Builder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대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CES2022에서 미래비전인 Future Builder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지난 50년 세계 1위 조선사(Ship builder)로 성장한 현대중공업그룹은 인류를 위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퓨처 빌더(Future Builder)'로 거듭날 것입니다."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대표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CES 2022)에서 현대중공업그룹의 미래비전으로 Future Builder를 제시하며 이 같이 밝혔다.

지난해 승진한 정 대표는 이날 컨벤션센터 내 웨스트홀 현대중공업그룹 부스에서 국내외 기자들을 대상으로 콘퍼런스를 개최, 글로벌 데뷔무대에 올랐다.

그는 "세계가 성장하는데 토대를 구축해 온 현대중공업그룹의 지난 50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다가올 50년은 세계 최고의 Future Builder가 돼 더 지속가능하고 똑똑하며 포용적으로 변화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성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자신했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중공업그룹은 정 대표를 시작으로 아비커스의 주효경 엔지니어, 김성준 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장, 클루인사이트의 마이클 류(Michael Ryu) 전략총괄이사(Chief Strategy Officer) 순으로 Future Builder 관련 주제별 비전과 목표를 발표했다.

그룹은 미래 조선·해양과 에너지, 기계 등 3대 핵심사업을 이끌어 나갈 혁신기술로 △아비커스의 자율운항기술 △액화수소 운반 및 추진시스템 기술 △지능형 로보틱스 및 솔루션 기술 등을 제시했다.

주 엔지니어는 아비커스의 자율운항기술을 해상사고의 발생 가능성을 낮추고 해상물류 및 해양자원 개발의 모습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핵심기술로 소개했다. 그는 "올해 1분기까지 세계 최초로 자율운항으로 대형선박의 대양횡단 항해를 마칠 예정"이라며 "완전 자율항해를 통해 가장 안전하고 지능적인 선박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고 말했다.

김 미래기술연구원장은 에너지 위기와 기후 변화에 대한 해결책으로 해양수소 밸류체인을 제시했다. 또 해양수소 사업의 가능성을 높여줄 핵심기술로 그린수소 생산기술과 액화수소 운반선을 지목했다. 그는 "현대중공업그룹이 2025년까지 100MW 규모의 그린수소 생산플랜트 구축, 세계 최초의 2만입방미터급 수소운반선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중공업그룹의 빅데이터 기반 장비관리 솔루션 전문 개발사인 클루인사이트의 마이클 류 전략총괄이사는 지능형 로보틱스 기술이 구현할 안전하고 효율적인 미래 건설현장의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건설기계는 건설현장의 무인화를 목표로 스마트건설 로봇과 관련 플랫폼 서비스를 2025년까지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로보틱스도 산업용로봇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류의 삶을 보다 안전하고 풍요롭게 해 줄 F&B, 방역 등 다양한 서비스로봇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들이 펼치는 기술혁신의 장에서 현대중공업그룹의 기술역량과 미래비전을 선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기업들의 기술트렌드를 살피는 한편 유수 기업들과의 사업협력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