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가 업무용 차량을 2030년까지 전부 전기차, 수소차 등 무공해 차량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지난 21일 '2020-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회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은 이번이 15회째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중장기 지향점을 달성하기 위해 LG전자가 글로벌 기업으로서 추구하는 경영활동, 성과, 목표, 진척 현황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새로운 중장기 지향점은 '긍정적 환경가치+', '포용적 사회가치+', '신뢰받는 경영+'다.
LG전자는 보고서에서 회사가 보유하거나 임차한 업무용 차량을 단계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한 전기차·수소차 등 무공해차로 전환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2025년까지 기존 내연기관 차량의 90%를 무공해차로 전환하고, 2030년까지 100% 전환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LG전자는 2050년까지 국내외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로 했다. 고효율 태양광 패널을 활용해 재생에너지 사용을 늘리고 부족한 전력은 재생에너지를 구매해 사용할 계획이다.
제품 개발과 생산, 사용 등 전 과정에서의 온실가스 감축 성과도 공개했다. LG전자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생산 공정에 에너지 고효율 설비, 탄소 배출 감축 장치 등을 도입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LG전자 국내외 사업장에서 배출한 온실가스는 129만tCO2eq(이산화탄소환산톤: 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한 값)으로, 2017년 배출량보다 33% 감소했다.
LG전자는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2030년까지 2017년 대비 50%로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또 재생 플라스틱 사용량은 지난해 1만1149t으로 전년보다 20% 늘었고, 제품 사용단계의 온실가스 감축량은 7380만t으로 전년 대비 22% 증가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지난해 회수한 폐전자제품은 41만2117톤으로, 2019년 대비 약 16% 늘었다.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회수량은 307만톤이며 2030년 말까지 450만톤 회수가 목표다.
아울러 LG전자는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안전하면서도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루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회사 내 사업장과 협력회사의 공급망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해 개선하고 있다.
또 'LG 소셜캠퍼스'를 통해 친환경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고 있으며, 2011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약 106억원을 지원했다. 해당 기업들의 지난해 연간 매출과 고용인원은 전년 대비 각각 101%, 62% 늘었다.
LG전자는 신뢰받는 경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ESG 컴플라이언스 강화 △다양성·합리성·투명성을 추구하는 ESG 의사결정 체계 구축 △ESG 경영문화 등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해 ESG 경영에 속도를 낼 뿐 아니라 보다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최고경영자(CEO) 권봉석 대표이사 사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기반의 새로운 지향점을 수립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경영 전반에 ESG를 반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LG전자, AI 프로젝트 캐나다서 우수과제 선정
-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美 냉동공조협회서 4년 연속 수상
- 'LG 톤프리', 獨 축구클럽 맞춤 제품으로 유럽 축구 팬 공략
- '고효율 가전' 삼성·LG전자, '에너지 위너상' 휩쓸었다
- '불가리 컬러'展서 빛난 LG 올레드
- 美 발레단 'ABT' 갈라쇼에 등장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R
- LG전자, 프리미엄 사운드 바 'LG 에클레어(Eclair)' 출시
- LGU+, 강남 복합문화공간서 인디언 콘셉트 전시 선봬
- LG전자, 美 스레드업과 중고의류 재활용 캠페인
- LG전자, 신개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스탠바이미' 공개
- LG전자, 실내외 통합배송로봇 첫 공개···"연내 시범운영"
- LGU+, 백종원과 손잡고 요식업 특화 'U+우리가게패키지' 출시
- "아문디에비앙챔피언십서 LG 시그니처 만난다"
- "LG 스탠바이미, 사전예약 1시간 만에 '완판'"
- LG전자, '톤 프리' 3종···"완벽한 음질에 위생관리까지"
- LG전자, 반려동물 가구 위한 공기청정기 신제품 출시
- LG전자, Life’s Good 캠페인 영상 1억뷰 돌파
- LG전자-한국전력, 가정내 에너지 절약 서비스 발굴 MOU
- LG전자, 2Q 매출·영업익 사상 최대···TV·가전, 호실적 견인
- LG전자, 'LG 울트라기어' 모니터 신제품 출시
- LG전자, 글로벌 모빌리티 웹 오픈···"전장사업 소통 확대"
- LG 시그니처 올레드 R '英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만났다'
-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모델 판매 비중 95%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