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 2000억원 돌파
KB자산운용,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 2000억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KB자산운용은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가 출시 1년만에 순자산 2000억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순자산 1000억원을 기록한지 5개월만으로, 국내에 설정된 북미 지역 투자 주식형 펀드 중 세 번째 규모로 올라섰다.(모닝스타 국내 설정 미국 주식형 펀드 카테고리 Korea OE US Equity 기준)

펀드로의 지속적인 자금 유입은 코로나19 이후 빠른 경기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미국 증시와 특히 성장성이 높은 미국 주식에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해석된다.

펀드는 신성장 동력을 갖춰 이익 성장성이 높거나 주주 환원이 우수한 대형 우량주 중심 (90% 수준)으로 투자하고 있다. 투자 환경 변화에 따라 유연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5월 펀드 설정 이후 코로나19, 미국 대선, 금리 상승 등 다양한 금융시장 변화에 맞춰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해 미국 주식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최근 편입비중을 살펴보면 4월30일 기준, 업종별로는 IT가 35.2%로 가장 높고 통신서비스 20.2%, 자유소비재 7.7% 등이며 종목별로는 알파벳(구글의 모기업) 6.0%, 애플 6.0%, ASML 5.9%, IBM 5.5% 등이다. 

펀드는 미국 주식 리서치에 강점을 가진 KB증권 리서치센터의 전문적인 개별 종목 및 포트폴리오 자문과 KB자산운용의 글로벌 운용노하우를 결합하여 투자 역량을 높혔다. 두 회사의 시너지를 통해 펀드의 설정 이후 누적 수익률은 37.5%이다.

김영성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상무는 "지난해 5월 출시한 KB미국대표성장주 펀드가 순자산 2000억을 돌파하며 단기간에 국내 대표 미국 펀드로 발돋움 하고 있다"며 "앞으로 미국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우수한 장기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해 국내 대표 미국 주식형 펀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는 환헤지를 실시하는 헤지형과 환노출형인 언헤지형, 달러기준가 USD형으로 3종류이며 KB국민은행, 우리은행,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