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약품청 "셀트리온 렉키로나 코로나19 치료에 사용 가능"
유럽의약품청 "셀트리온 렉키로나 코로나19 치료에 사용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유럽의약품청(EMA)은 한국 바이오 의약품 제조업체 셀트리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레그단비맙·CT-P59)를 산소요법이 필요없고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성인 환자의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EMA가 "이번 검토는 판매 승인 전에 개별국이 이 치료제의 사용 가능성에 대해 의사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뤄졌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연합뉴스는 26일 로이터통신을 인용 보도했다. 그러면서 "지난달 24일 시작된 이 치료제에 대한 동반심사는 현재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동반심사'는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과 같은 공중보건 비상 상황에서 유망한 의약품이나 백신에 대한 평가를 빠르게 진행하기 위한 절차로, 향후 이 약품의 EU 판매 승인 신청을 위한 토대가 되게 된다.

EMA는 "현재 진행 중인 연구 데이터의 첫 부문의 결과는 렉키로나가 입원 비율을 낮출 수도 있을 것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다만 "해당 결과는 현 단계에서는 이 약품의 이익에 대한 확실한 결론에 이를 만큼 충분히 강력하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는 지난 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산 1호' 코로나19 치료제로 조건부 허가를 받았으며, 지난 17일부터 전국의 의료기관에 공급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