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네이버웹툰은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 공모전 활성화를 위해 구글, SK텔레콤(SKT)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구글과 SKT 후원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공모전 입상자들에 대한 특전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공모전 톱3에 선정된 입상자들에게는 △상금(1등 3000만원, 2등 2000만원, 3등 1000만원) △네이버웹툰 작가와 게임 방송 진행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 비용(1등 총 4000만원, 2등 3000만원, 3등 2000만원) 지원 △글로벌 서버 50% 할인 제공과 더불어 구글·SKT 특별상의 특전 혜택을 각각 추가로 제공한다.
구글 특별상 입상자에게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내 최상단 배너 게시 및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 컬렉션' 페이지 게임 소개,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 참여 기회와 프로모션 진행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최종 톱1으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구글 전문가의 마케팅 맞춤 컨설팅이 추가로 주어진다.
이 밖에도 공모전 톱10에 오른 입상자 전원에게 구글 광고 최적화 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SKT 특별상 입상자에게는 SKT 마케팅 채널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클라우드 게임 상용화 시 사업화를 지원한다.
한편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는 중소 게임사와의 상생 협력을 목적으로 웹툰, 게임 등 국내 콘텐츠 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기획된 게임 공모전이다. 31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이후 완성도에 따라 톱 10 게임사 선정 후, 내부 심사를 통해 톱 5와 톱 3를 차례로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심사 발표 및 시상식은 내년 1월 12일에 진행된다.
참가자 특전 및 네이버웹툰에서 제공하는 웹툰 작품 리스트 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11시부터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 SM엔터에 1000억 투자···브이라이브 '팬십' 역량 강화
- 네이버,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영업이익 80%↑
- 네이버, '개인정보 이용현황 서비스' 개편
- 네이버파이낸셜 "금융이력 없는 中企 은행 금리로 대출"
-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코로나19 극복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참여
- '전통시장도 디지털로'···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주문량↑
- 네이버 D2SF, 데이터 분석 기술 스타트업 2곳에 투자
- 네이버, 뉴스 검색 언론사 출처 강조
- '한국판 뉴딜'에 현대차·SKT·신한금융 등 간판기업들 속속 동참
- SKT, 2분기 영업이익 3595억원··· 전년比 11.4%↑
- SKT-DGB대구은행, 양자보안 모바일 뱅킹 선보인다
- NBP, 한미약품에 클라우드 플랫폼 OCR 서비스 지원
- 라인, 2020년 하반기 신입개발자 공개채용
- 네이버, '영수증 리뷰' 1억 DB 달성
- 네이버웹툰, 노블레스 애니메이션 10월 전 세계 동시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