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노블레스 애니메이션 10월 전 세계 동시 공개
네이버웹툰, 노블레스 애니메이션 10월 전 세계 동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웹툰은 웹툰 '노블레스'의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다음달 7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네이버웹툰)

[서울파이낸스 양희문 기자] 네이버웹툰은 웹툰 '노블레스'의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다음달 7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신의탑, 갓 오브 하이스쿨에 이어 네이버웹툰이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이는 세 번째 애니매이션 작품이다. 총 13부작으로 구성됐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프로덕션 I.G'가 제작을 맡았다.

국내에선 다음달 7일 밤 10시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방영한다. 일본에선 현지 기준 10월 7일 밤 12시에 TOKYO MX, BS11 등 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미국, 남미, 유럽 지역은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다.

노블레스는 820년간 긴 수면기에서 깨어난 뱀파이어 귀속 카디스 에트라마 디 라이제르와 세계 정복을 꾀하는 의문의 조직 유니온과의 전투를 그린 어둠 액션 판타지 작품이다. 네이버웹툰에서 11년간 연재됐으며 수준 높은 작화와 스토리 전개로 호평을 받아왔다. 

손제호 노블레스 작가는 "노블레스 연재를 시작하면서 여러 가지 꿈을 꿨는데, 그 꿈 중 하나가 애니메이션 제작이었다"며 "독자분들 덕분에 꿈을 이룰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신배 네이버웹툰 사업리더는 "한국의 웹툰 IP가 세계 무대에서 더 주목 받고 더 많은 기회를 얻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