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원스토어가 '바람의나라: 연' 사전예약 오픈을 기념해 '원스토어배 바람능력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간 바람의나라: 연은 1996년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이 즐기고 있는 넥슨의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해 원작에 추억을 간직한 이들은 물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원스토어배 바람능력고사는 바람의나라에 대한 지식과 애정도인 '바람력'을 측정하는 퀴즈 이벤트로 8월 초까지 진행된다. 원스토어는 추첨을 통해 게임 참여자 중 총 1000여 명에게 순금 1돈으로 만든 게임 아이템 실물 상품인 '노란비서'와 한정판 부채 세트, 원스토어 게임 캐쉬, 치킨 및 아이스크림 모바일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원스토어는 바람의나라: 연을 사전 예약하는 이용자를 위해 게임 20% 할인 쿠폰을 통해 최고가 콘텐츠를 1회 할인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공통지급 아이템인 다람이 환수, 5만 금전 등 바람의나라: 연을 즐길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원스토어는 사전예약 오픈에 맞춰 원스토어 브랜드광고 일환으로 바람의나라: 연 을 소재로 한 영상광고를 선보였다. 원스토어 유튜브채널에도 공개된 이번 광고는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었던 바람의나라 '부여성' 배경음악을 활용한 익살스런 영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바람의나라: 연을 기다리는 이들을 위해 오직 원스토어에서만 받을 수 있는 선물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원작 팬들은 물론 신규 플레이어 모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원스토어에서 바람의나라: 연을 시작하고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넥슨X옥션 공동 콘텐츠숍 '네코장', 펀딩 열기 '후끈'
- 넥슨, 'V4' 이어 '카트·피파'까지 모바일 흥행 3연타
- 넥슨, 옥션과 손잡고 온라인 콘텐츠숍 '네코장' 오픈
- 넥슨, '바람의나라: 연' 17일부터 사전예약
- [게임팁] 넥슨, 스포츠부터 레이싱·RPG까지 다양한 신작 대기
- 게임 빅3, 신작 흥행에 4분기 실적 개선···"올해도 지속 증가"
- 넥슨, 모바일 신작 '바람의나라: 연' 최종 CBT 돌입
- 넥슨, '카트라이더·바람의나라' CBT 시작···V4 이어 연타석 홈런 기대
- 넥슨-SK텔레콤, 캐주얼게임 3종 제휴 프로모션 진행
- 넥슨, 제5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일정 공개
- 넥슨 '서든어택', 이용자 참여로 불법 프로그램 막는다
- 넥슨, '던파' 아버지 허민과 게임개발 조인트 벤처 설립
- 넥슨,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 100만 돌파
-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8월 12일 중국 상륙
- 넥슨, 모바일 신작 '바람의나라: 연' 15일 출시
- 넥슨 '바람의나라: 연' , 모바일 삼연타 흥행 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