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SK ICT패밀리사(社) 임직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헌혈 릴레이에 나섰다.
28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지난 1월 20일부터 헌혈 참여가 급감해 전년 동기 대비 헌혈 실적이 약 12% 감소하는 등 혈액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
이에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 패밀리社(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ADT캡스, 11번가, SK텔링크, SK오앤에스, 피에스앤마케팅, F&U신용정보, SK홈앤서비스, 서비스탑 등)는 지난 25일부터 대구 지역본부를 시작으로 헌혈 릴레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혈액이 필요할 때마다 이뤄지는 일회성 참여가 아니라 릴레이 방식의 헌혈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는 판단 하에 기획됐다. SK ICT패밀리社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며, 전국 각 본부 및 ICT 패밀리社에서 해당 지역 혈액원과의 '지역 매칭' 형태로 단체 헌혈을 추진하게 된다.
SK텔레콤은 SK ICT패밀리社 구성원의 20%(약 8000명)만 참여해도 혈액 보유분 1.5일분 이상을 확보할 수 있어 국가적 혈액 수급 위기를 단계적으로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25일 전국에서 보유 혈액 감소폭이 가장 큰 대구 지역에서 첫 헌혈 릴레이에 나섰다. 이날 SK텔레콤 본사를 거쳐 원주 사옥(6월3일), ADT캡스(6월9일~10일), 대전 둔산사옥, 광주 우산사옥 및 청주사옥(6월10일), 마포 사옥(6월11일~12일), 부산 부암사옥(6월17일), 판교사옥 및 보라매사옥(6월22일) 등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SK ICT패밀리 구성원이 헌혈 릴레이에 참석하면 구성원 1인당 1만원의 기부포인트를 적립, 연말 사회공헌 사업에 기부하는 '행복크레딧'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행복크레딧은 고객의 '착한 소비'와 '기부'를 연계한 신개념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11번가, SK스토아 등에서 소상공인, 사회적 기업 제품을 구매하거나, T맵 택시 앱 결제를 이용할 경우 기부 전용 포인트가 적립된다.
이번 헌혈 릴레이는 SK텔레콤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함께 만든 '레드커넥트' 앱을 통해 이뤄진다. 참여를 원하는 각 지역본부·관계사를 비롯, 구성원 개인이 '레드커넥트' 앱을 통해 간편하게 헌혈 예약을 할 수 있다. '레드커넥트'를 활용하면 혈액 위치 알림 기능을 통해 헌혈한 혈액이 어떻게 쓰이는지 이동 경로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으며, 혈액 검사 및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 대구마케팅본부는 동성로, 구미 등 헌혈의 집 3개소에서 헌혈 참여자를 대상으로 웨이브(WAVVE) 무료체험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부산마케팅본부는 이번 헌혈 릴레이에 앞서 11일부터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과 협업해 헌혈 프로모션 및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이벤트] SK텔레콤 'ZEM으로 안심등교'
- 이통3사, 현대HCN 매각 예비 입찰 참여···유료방송 M&A 2회전
- SKT-오므론, 5G·AI 탑재 '코로나19방역로봇' 개발
- SKT, 코로나19 관련 전사재택 종료···이통3사 '업무정상화' 박차
- SKT, '점프VR' 통해 카트리그 결승 중계
- 이통3사, 원스톱 인증 플랫폼 '패스'로 사설인증서 활성화
- 이통3사, '온라인 전용 요금제' 경쟁 돌입
- SKT-산업기술대학교, 중소기업 스마트 공장화 지원 '맞손'
- 플로, 인디 아티스트 100팀과 랜선 콘서트 진행
- SKT-브이씨 "골프장 홀컵 실시간 위치 5G IoT로 확인"
- "SK, SK바이오팜 상장 긍정적 이벤트로 작용할 것"-NH투자證
- SK텔레콤-NEW ID, 'AI 기반 포스트 프로덕션 플랫폼' 개발
- SK텔레콤, 개인정보보호 인식주간 캠페인 동참
- SK텔레콤, 5G·MEC 기반 서비스 개발 국내외 유망기업 공모
- SKT, 지난해 사회적 가치 1조8709억원 창출
- SKT, 미얀마 NCSC에 차세대 보안 솔루션·컨설팅 수출
- SKT, 그룹 영상통화 활용 '인택트' 채용 면접 진행
- SKB, 화상회의로 '2020 블러썸 청소년영상제' 출범식 개최
- SKB, 지역채널로 '골목경제 활성화' 돕는다
- SK브로드밴드, 미디어창작지원센터 조성···"지역사회 가치 창출"
- 웨이브 출범 1년, 회원 1000만명 돌파···개인화 서비스 고도화 나서
- SK텔링크, 사내 일회용 종이컵 친환경 제품으로 전면 교체
- SK세븐모바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