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미래세대 육성에 적극 후원
LS, 미래세대 육성에 적극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열사별 지역특화 사회공헌활동 펼쳐
LS는 지난 22일 국내 대학생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50여 명의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23기를 베트남 하이퐁시와 동나이성에 파견했다고 28일 밝혔다.  베트남 파견 중인 LS 대학생해외봉사단 23기 단원이 베트남 동나이성에서 베트남 초등학생들과 한국 전통놀이를 하고 있다. (사진=LS)
LS는 지난 22일 국내 대학생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50여 명의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23기를 베트남 하이퐁시와 동나이성에 파견했다고 28일 밝혔다. 베트남 파견 중인 LS 대학생해외봉사단 23기 단원이 베트남 동나이성에서 베트남 초등학생들과 한국 전통놀이를 하고 있다. (사진=LS)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S는 지난 22일 국내 대학생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50여 명의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23기를 베트남 하이퐁시와 동나이성에 파견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LS 대학생해외봉사단은 지난 2007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3개 기수, 900여 명의 대학생과 임직원이 참가했으며 인도, 캄보디아, 베트남 등 개발도상국의 교육환경 개선과 다양한 문화·정서 교육을 위해 힘써왔다.

봉사단원들은 하이퐁 박선 초등학교와 동나이 쑤언떠이 읍3 초등학교에 파견돼 현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쏠라카, 비행기, 손발전기 등을 직접 만드는 과학교실을 열고 예체능과 위생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한 노후한 학교 시설을 보수하고 태권도·K-POP·부채춤 공연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봉사와 문화교류 활동을 한 후 2월 2일 귀국한다.

이외에도 각 학교에서는 LS의 현지 법인장과 지역 인민위원회 및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축 교실 건물인 LS드림스쿨 11호와 12호의 준공식도 각각 개최된다.

LS는 2013년부터 대학생 해외봉사단이 파견되는 학교에 매년 복층의 8~10개 교실 규모의 건물인 LS드림스쿨을 신축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12개의 드림스쿨을 건립했다.

국내에서는 전국 9개 지역 초등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 학습은 'LS 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열었다.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LS그룹의 사업장이 있는 동해, 안양, 울산, 전주 등 전국 9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기간을 이용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과학실습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계열사별로는 LS전선은 지난해 10월부터 전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전기안전점검 재능기부 활동을, LS산전은 'Let's Make Green with LSIS' 캠페인의 일환으로 '맑은 안양천 만들기'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LS엠트론은 사업장 인근 농촌마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환경개선공사, 미용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LS-Likko동제련은 필요한 지역아동센터에 항균동 문고리 설치 지원 캠페인을 헤비타트 활동과 함께하고 있다.

E1은 KLPGA 투어 'E1 채리티오픈'에 참가한 선수들이 기부한 금액만큼 매칭그랜트에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소속 장애인들에게 의류 및 운동화를 6년째 전달해 오고 있으며 에스코는 매년 노사가 함께 서울시내 저소득층을 찾아 가스레인지 교체 및 가스안전점검, 식료품키트 전달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LS그룹 관계자는 "초등학생과 대학생 등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세대들이 국내외 가릴 것 없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펼칠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LS는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사회공헌철학을 바탕으로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보다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