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예온 기자] 부영그룹은 전국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2024년 한 해 동안 총 122개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국회의원상을 받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마산가포 △부산신항 3·4·8·13단지 △포항원동 3차 6개원이다. 도지사상을 받은 어린이집은 △부산신항 6단지 △제주 삼화 5·8차 △위례포레스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다. 이 외에도 시장상, 구청장상, 도의회의장상 등 전국 48개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총 122개의 상을 받았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시설 환경 보육 서비스 등 평가 기준을 가지고 선정하는 공공형 어린이집과 열린 어린이집에도 매년 선정되고 있다. 현재 15개원이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54개원이 열린 어린이집으로 운영되고 있다. 가정 보육 중인 영유아들이 일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 보육도 7개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부영그룹은 부영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에 임대료 없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운영 지원해 저출생 문제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일·가정 양립을 돕고 있다. 어린이집의 임대료를 면제하고, 특별활동비를 어린이들의 행사비, 견학비,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게 돕고 다자녀(둘째 이상) 입학금 지원 등을 무상으로 지원해 학부모들의 부담을 줄이고 교육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