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미국 주식 '실시간 양도소득금액 조회 서비스' 출시
하이투자증권, 미국 주식 '실시간 양도소득금액 조회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미국 주식 투자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실시간 양도소득금액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하이투자증권을 통해 발생한 미국 주식 양도소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투자자는 하이투자증권의 MTS 및 HTS를 통해 전일 결제분(4거래일 전 매매분)까지 반영된 연간 미국 주식 양도소득을 즉시 조회할 수 있다. 가계산 조회를 통해서는 당일 결제분과 전일 및 전전일 거래 체결분까지 반영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양도소득금액 조회는 투자자의 절세 전략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연간 전 금융기관 합산 해외 주식 양도소득이 250만 원이 넘는 투자자는 22%의 양도소득세를 매년 5월 말까지 내야 한다.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 손익 통산이 가능하기에 양도소득의 규모를 즉시 확인하며 손실 종목 매도로 수익의 크기를 줄여 과표를 축소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미국 주식 투자자에 대한 보다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시간 양도소득 금액 조회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절세 측면에서 특히 12월에는 양도소득 규모를 바로 확인해 과표 축소가 필요할 경우 평가손실 종목의 매매를 고려하는 전략이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