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실리 추구' 조직개편···"선택과 집중, 리스크 관리 강화"
하이투자증권, '실리 추구' 조직개편···"선택과 집중, 리스크 관리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하이투자증권이 선택과 집중을 통해 사업 부문을 효율화 하는 등 실리를 추구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은 먼저 영업부문에 대한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투자심사실을 투자심사본부로 확대개편했다. 또 사후관리실도 신설해 산하에 사후관리부를 편제했다.

영업 부문에 대한 공통관리로 신속대응력을 강화해 사업 포트폴리오의 균형성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라고 하이투자증권 측은 설명했다.

하이투자증권은 또 영업부문 조직의 통합·단일화로 효율성을 높이고, 각 사업 부문별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IB1부문과 IB2부문을 IB I총괄과 IB II 총괄로 개편하며, 본부 단위를 통할하는 부문 조직을 총괄로 단일화했다.

대기업솔루션 1·2부는 대기업솔루션부로 통합해 IB II총괄 산하에 편제했으며, SME금융 1·2부는 SME금융부로 통합했다.

S&T총괄은 트레이딩총괄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PI운용부와 주식운용부를 트레이딩총괄 산하에 편제했다.

장외파생부와 알파운용부는 파생운용부로 통합해 트레이딩촐괄 산하에 뒀으며, AI운용부는 MS운용실로 통합했다.

해외주식부와 CFD영업부는 글로벌영업부로 통합해 영업지원본부에 편제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