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F서현회계법인, 삼일PwC 출신 김대식 파트너 영입
PKF서현회계법인, 삼일PwC 출신 김대식 파트너 영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식 PKF서현회계법인 파트너.(사진=PKF서현회계법인)
김대식 PKF서현회계법인 파트너.(사진=PKF서현회계법인)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PKF서현회계법인은 전문 역량 강화와 감사 품질 향상을 위해 첨단 기술 산업 및 스마트 감사 전문가인 빅(Big)4 출신 김대식 파트너를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김대식 파트너는 24년 간 삼일PwC에서 근무하며 첨단기술산업, 철강 및 제조업 부문에서 회계감사와 컨설팅 서비스를 수행해 온 전문가다. 특히 20여년 간 주요 첨단기술산업 분야 굵직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회계감사와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며 산업 전문성을 꾸준히 쌓아왔다.

2017년부터 3년간은 품질관리실 감사방법론 리더를 맡으며 감사기준 및 감사방법론 연구, 감사 품질과 리스크 관리분야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PwC 미국 샌디에이고와 워싱턴 DC 에서 파견근무를 하며 미국에 진출한 국내 기업에게 지식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경험을 갖고 있다. 

김대식 파트너는 "GPT- 4를 필두로 한 인공지능의 발달로 이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기업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디지털 플랫폼 활용 여부가 기업의 흥망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며 "이에 발맞춰 회계감사 분야에서도 디지털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감사 모델 적극적 도입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고 고객의 신성장 동력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KF서현회계법인 배홍기 대표이사는 "김대식 파트너 영입을 통해 첨단기술산업과 관련한 서현의 회계감사 서비스의 전문성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며 "서현회계법인은 중견회계법인 중 거의 유일하게 '조직화된 원펌(One Firm) 체제'로 운영되는 만큼 감사 서비스 전문화와 품질 확보를 위한 인재 영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