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 정기 주총···주당 100원 배당 결정
이베스트투자증권, 정기 주총···주당 100원 배당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포스트타워에서 제24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포스트타워에서 제2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주당 100원의 보통주 배당을 비롯한 안건들이 가결됐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외부감사인 선임 보고, 감사 보고, 영업 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 등 총 4건의 보고를 진행했다. 제24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안) 승인의 건, 사내이사 이주한 선임의 건,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김진한, 나재철, 정갑재 선임의 건, 이사 보수 한도(안) 승인의 건 등 총 7개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지난해 실적은 매출 1조3481억원, 영업이익 416억원, 당기순이익 296억원으로 집계됐다. 당초 700여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됐으나 갑작스러운 소송 일부 패소로 소송부채충당금 285억원을 설정하게 돼 불가피하게 이익이 감소했다. 

2022년 보통주 배당은 주당 100원으로써 전년도 주당 600원에 비해 크게 감소했다. 또한 책임경영을 위해 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은 무배당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배당감소의 원인은 실적감소에 의한 것으로써 당기순이익이 전년대비 82% 줄었기 때문에 보통주 주당 배당금액도 83% 감소한 것으로 관측된다. 

그러나 보통주 배당 성향은 전년도 19%, 올해 17%로 (대주주 특수관계인 포함시) 전년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향후 실적이 올라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배당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대표는 "올해도 어려운 시장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지만 당사의 강점인 안정적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다면, 예년 수준 이상의 경영 실적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배당도 회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