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우리은행, 작년 순익 5000만달러···"설립 이후 최대실적"
베트남우리은행, 작년 순익 5000만달러···"설립 이후 최대실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디지털 서비스 강화해 리테일고객 확보 총력"
베트남우리은행 전경. (사진=우리은행)
베트남우리은행 전경.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은행은 베트남우리은행이 지난해 영업수익 1억300만달러와 당기순이익 5000만달러를 기록, 2017년 법인 설립 이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직전 연도 대비 영업수익은 50%, 당기순이익은 100% 이상 증가한 수치다. 베트남우리은행은 지난해 대출신청 모바일웹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 부문을 강화해 디지털 고객 수는 150%, 비대면 대출금액은 500% 이상 각각 늘어났다.

앞서 우리은행은 1997년 하노이지점을 통해 베트남에 진출했다. 2006년엔 호치민 지점을 개설하고 베트남 북부 및 남부지역으로 영업망을 확대했다. 이어 2017년 베트남우리은행 법인을 설립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쇼핑몰이나 공단 지역을 중심으로 지점이나 출장소를 개설,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 북부에 하노이 지점 등 11개, 중부에 다낭 지점 1개, 남부에 호치민 지점을 포함한 8개 등 모두 20개의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한 상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해 하노이, 호치민 및 껀터 지역에 3개 네트워크를 추가로 신설, 리테일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현지 테크 기업과 협업해 휴대폰 요금 충전, 공과금 납부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대면 상품 신규 채널을 확대하는 등 리테일 확대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