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CJ 회장, 중기비전 발표 1년만에 "초격차역량 강화 새 전략 필요"
이재현 CJ 회장, 중기비전 발표 1년만에 "초격차역량 강화 새 전략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달 빠른 임원인사에 이어 3일만에 주요 경영진 한 자리
CJ 관계자 "글로벌 기업 도약 위해 탄력 대응 하자는 취지"
이재현 CJ 회장이 27일 CJ인재원에서 열린 'CEO미팅'에 참석해 그룹 경영진들과 2023~2025 중기전략 수립 방향성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CJ그룹)
이재현 CJ 회장이 27일 CJ인재원에서 열린 'CEO미팅'에 참석해 그룹 경영진들과 2023~2025 중기전략 수립 방향성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CJ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사업역량과 대외 환경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초격차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CJ그룹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주요 계열사 CEO와 지주사 주요 경영진이 모두참석한 '그룹 CEO미팅'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예년보다 두 달 빠른 지난 24일 임원인사를 단행한 데 이어, 불과 3일 만에 주요 경영진을 한 자리에 모은 것이다.

이 회장은 이 자리에서 "2023~2025년은 글로벌 메이저 플레이어로 가느냐, 국내시장에 안주해 쇠퇴의 길을 가느냐의 중차대한 갈림길"이라며 "CEO들이 각오를 단단히 하고 초심으로 돌아가 온리원 철학을 담은 비전으로 초격차역량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좋은 계획을 신속하게 수립, 내년에 즉시 실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지난해 11월 컬처, 플랫폼, 웰니스, 서스테이너빌러티(C.P.W.S) 4대 성장엔진 중심으로 10조원 이상을 투자해 지속 가능한 미래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중기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이 회장은 "올 상반기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룬 면도 있지만, 우리가 혁신성장의 키워드로 제시한 4대 미래성장엔진이 본격 가동됐다고 보기엔 아직 이르다"고 평가했다.

이날 '그룹 CEO미팅'은 중기비전의 1년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성장의 방향성을 강조하며, 향후 3년의 새 중기 전략과 실행안 마련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CJ 각 계열사는 2023년부터 2025년까지의 새 중기전략 구축을 본격화한다. 내년부터 즉시 실행 가능한 계획이 연내에 마련돼 곧장 실행될 전망이다. 

이 회장이 제시한 중기전략 키워드는 △초격차역량 확보 △4대 성장엔진 중심 혁신성장 가속화 △최고인재 확보 △재무전략 고도화 등이다.

CJ 관계자는 "경기 침체에 따른 실적 둔화에 대한 단기 대응도 중요하지만, 그것만 해서는 그룹의 체질을 바꾸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없다는 게 경영진 판단"이라며 "예측 가능한 범위 내인 2~3년 단위의 전략 수립을 지속해 경영환경에 탄력 대응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