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야심작 '대항해시대 오리진' 23일 닻 올린다
라인게임즈, 야심작 '대항해시대 오리진' 23일 닻 올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온라인 간담회 개최···게임 소개 및 향후 서비스 계획 공개
코에이테크모게임스·모티프 공동 개발, 시리즈 30주년 기념작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라인게임즈는 9일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오는 23일 오전 10시 모바일(AOS, iOS) 및 PC(라인게임즈 FLOOR)로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코에이테크모게임스와 모티프가 공동 개발한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 기념작이다. 

이 게임은 원작의 감동을 유지하면서 최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언리얼엔진4 기반의 고품질 그래픽으로 철저한 고증을 거쳐 16세기 주요 항구와 함선을 재현했다. 또한 풍향, 풍속, 조류 등을 전 세계에서 수집한 빅데이터 기반으로 구축해 실제 해상에서 함대를 운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득규 디렉터는 "언리얼엔진4를 도입해 풀3D 그래픽으로 개발하면서도 원작에 대한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캐릭터들은 2D의 느낌을 충분히 살리는 것에 집중했다"며 "원작을 계승하면서도 도움말이나 가이드를 추가하는 등 요즘 게이머들도 어렵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쇼지 유헤이 코에이테크모게임스 프로듀서는 축전 영상을 통해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원작의 매력을 살리는 동시에 최신 기술과 퀄리티 높은 그래픽이 적용되어 새롭게 태어난 게임"이라며 "지금까지 시리즈를 경험했던 분이나 처음이신 분 모두 재밌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두 차례의 비공개테스트(CBT)와 얼리 억세스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의 피드백을 대폭 반영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확률형 아이템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거하고 선박, 항해사, 장비 부품 등을 플레이로 유저가 직접 얻어나가는 형태로 변경했다.

이득규 모티프 대표가 9일 열린 대항해시대 오리진 간담회에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대항해시대 오리진 간담회 갈무리)
이득규 모티프 대표가 9일 열린 대항해시대 오리진 간담회에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대항해시대 오리진 간담회 갈무리)

이득규 디렉터는 "유저들과 함께 가기 위해서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이를 적용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2차 CBT나 얼리엑세스를 통해 이용자 분들이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고 계셔서 바꾸길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모바일 및 PC 멀티플랫폼으로 서비스된다. 고성능 PC에서는 4K 해상도까지 대응하며 노트북이나 저사양 PC일 경우 모바일 품질을 선택할 수 있다. 모바일의 경우 iOS는 아이폰8부터, 안드로이드는 갤럭시 S9 이상을 권장하고 있다. 

아울러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5명의 제독으로 시작해 정기 업데이트마다 새로운 제독과 항해사, 선박 등의 콘텐츠를 추가해나갈 예정이다. 

이득규 디렉터는 "현재 26명의 신규 제독을 준비해 놓았으며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한 안정적으로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참가자에게는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한정 아이템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최신 그래픽카드와 4K 모니터 등 경품에 자동 응모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와 함께 오는 16일까지 선단명과 서버를 사전에 선점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