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환경부와 탄소중립 이행 캠페인 공모전 개최
이노션, 환경부와 탄소중립 이행 캠페인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금 1천만원 수상 및 환경부장관상·이노션 인턴십·실전 광고 집행 체험 기회 등 제공
사진=이노션
사진=이노션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이노션은 환경부와 함께하는 'S.O.S(Social Problem Solver) 공모전'을 통해 탄소중립 이행 관련 캠페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따뜻한 아이디어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의 S.O.S 공모전은 사회문제에 대한 참신한 해결책을 찾고 실제로 집행까지 해볼 수 있는 이노션의 문제 해결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노션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탄소중립 이행 방안에 대한 캠페인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대상을 받은 참가자는 이노션 체험형 인턴으로 채용되어 해당 캠페인을 직접 집행할 수 있다.

S.O.S 공모전은 광고인을 꿈꾸는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 또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졸업예정자 및 군 복무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과제물을 전용 사이트에 접수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환경부와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사회·경제구조의 탄소중립 전환방안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에 대한 캠페인 아이디어다. PDF 30매 이내의 기획서 또는 영상·인쇄·옥외·이노베이션(새로운 기술, 방법, 사물을 통한 광고 솔루션) 형태의 광고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개수 및 분야 제한은 없으며 중복 출품도 가능하다. 캠페인 응모 결과는 9월 초에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한 이노션 S.O.S 공모전은 대상 수상자에게 수여하는 상금으로 역대 최고인 1000만원을 내걸었다. 이밖에 환경부장관상 수여, 이노션 체험형 인턴 기회 제공은 물론 당선된 캠페인 아이디어를 최대 6000만원 예산으로 실제 집행까지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증정한다. 대상 당선자는 인턴 체험 기간 동안 크리에이티브 멘토 전문가들로 구성된 임직원들과 함께 광고 실무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고, 본인이 기획한 캠페인을 실제로 집행하게 될 예정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S.O.S 공모전은 사회 문제에 대한 참신한 해결책을 고민하고 이 과정을 통해 미래 광고인을 육성하는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코로나19 이후 대두되는 환경 오염 문제에 맞서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국민의 의식을 높이고 기업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제고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다양하게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