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는 서강대학교와 지난 15일 서강대학교 본관에서 암호화폐 위믹스(WEMIX) 발전기금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메이드는 10억원 상당의 위믹스를 서강대에 기부하고 서강대의 메타버스 패러다임 구축과 블록체인 인재 양성 및 연구 지원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서강대학교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은 산하에 가상자산경영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가상자산과 관련된 법제도 연구, 사용성 개선 연구, 표준화 연구 등을 진행하며 동시에 매년 가상자산 관련 백서를 발간하는 사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위메이드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서강대학교 산학협력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연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심종혁 서강대학교 총장은 "우리나라의 블록체인과 게임, 메타버스 생태계의 성장동력을 보유한 위메이드의 든든한 지원에 감사드린다"라며 "향후 위메이드와 함께 메타버스 창의인재 양성과 미래교육,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 활동에 보람찬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 분야를 선도하는 서강대와 기부 협약식을 맺게 돼 기쁘다"라며 "모든 분야를 혁신할 블록체인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강대학교는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을 설립하고 올해 첫 신입생을 받아 석박사 전문 학위과정과 S-Meta 최고위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우수한 입학 자원과 국내 최대의 산학협력 네트워크에 기반한 융합형 프로젝트 교육으로 호평받으며,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지원사업'에 선정돼 메타버스 고급 인재 양성기관으로서의 대표성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 위메이드, 자체 개발 메인넷 '위믹스 3.0' 공개···생태계 구축 본격화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소셜 스퀘어에 OX퀴즈 신설
- 미르2·천애명월도·세나·서머너즈 워···'IP+MMORPG' 조합 승자는?
- 굳건한 엔씨 '리니지 3형제'···매출 상위권 독식
- 위메이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 위메이드, MMORPG '미르M' 정식 서비스 내달 23일 시작
- 위메이드, 아이캔디 계열사 '프로요 게임스'에 투자 단행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로 자체 NFT 낸다
- 위메이드플레이, 자회사 '플레이링스-플라이셔' 합병 의결
-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다운로드 돌입
- 이종호 과기부 장관, 플랫폼 업계와 간담회···"자율규제 적극지원"
- 위메이드, '미르M' 출격···흥행 성공할까?
- 위메이드, '지스타2022' 메인스폰서 참가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월급으로 '위믹스' 추가 매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