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2022년 국민연금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국민연금공단 '2022년 국민연금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사진=국민연금공단)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연금제도 및 연금개혁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오는 8월 16일까지 '2022년 국민연금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슬로건, 동영상, 카드뉴스, 포스터 등 4개 부문으로 개최되며, 초등학생(동일 연령 어린이)만 참여 가능한 포스터 부문을 제외하고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읽는 것'에서 '보는 것'으로 변화한 미디어 이용 환경을 고려하고, 연금개혁 당사자인 젊은 세대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 콘텐츠 중심의 공모를 진행한다. 특히, 미래세대인 어린이와 현재 주 가입 연령인 30~40대 부모 세대가 국민연금에 대해 긍정적 인식을 갖도록 포스터 부문을 별도로 마련했다.

공모주제는 '국민연금 관련 모든 이야기'이며 세부 주제는 △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나의 노후 △ 국민연금의 장점 또는 필요성 △ 내가 생각하는 연금개혁의 필요성 △ 국민연금을 떠올릴 수 있는 자유 주제로 부문별 공모 형식에 맞춰 작품을 만들면 된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부문별 공모 형식과 참고사항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국민연금공단은 주제 적합성, 독창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 후 오는 9월 초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하며, 선정된 총 54개 작품(부문별 최우수 1명(팀), 우수 2명(팀), 장려 3명(팀), 포스터 입선 30명)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정배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공모전이 국민연금 제도 및 연금 개혁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홍보를 통해 국민들, 특히 연금개혁의 당사자인 젊은 세대와 적극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