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에 OX 퀴즈 콘텐츠를 추가하고, 로얄 능력 카드를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OX 퀴즈는 애니팡4에서 이용자들의 아바타로 운영되는 실시간 소셜 공간인 '소셜 스퀘어'에서 즐기는 콘텐츠다. 퀴즈 시작을 알리는 안내와 동시에 아바타를 조작해 참여하는 OX 퀴즈는 오답자의 자동 퇴장으로 정답자만 경기장에 남는 서바이벌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퀴즈 출제, 아바타 이동, 채팅 등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가미한 이번 퀴즈는 긴장감과 함께 보는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OX퀴즈는 게임과 상식 분야 등 300여 개의 문제를 선보이며, 문제은행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퀴즈를 푸는 콘텐츠로 확장될 예정이다.
OX 퀴즈와 함께 진행한 '로얄' 능력 개편도 관심을 모은다. 로얄은 최대 20인 또는 2인이 1대 1로 퍼즐 실력을 겨루는 애니팡4의 실시간 퍼즐 대전 콘텐츠다. 로얄에서 버프 형태로 사용할 수 있었던 능력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드 시스템으로 개편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능력 카드를 모으고 육성하는 새로운 재미, 모드별 덱 구성, 능력 상승 등으로 전략적인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진혁 위메이드플레이 팀장은 "지난 4월 개설 이래 누적 이용 1천만 건을 넘어선 소셜 스퀘어를 통해 퍼즐은 물론 소셜, 아바타, 미니게임이 어우러진 '애니팡4'만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4의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한 위메이드플레이는 기존 게임들의 서비스 확대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서비스 확대에 잰걸음을 내고 있다. 애니팡4는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로 위믹스 온보딩 및 해외 출시를 확정했으며, 자체 NFT(대체불가토큰) 멤버십 서비스인 '애니팡 클럽(가칭)'은 연내 출범을 앞두고 있다.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로 자체 NFT 낸다
- 위메이드플레이, 자회사 '플레이링스-플라이셔' 합병 의결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경쟁 이벤트 '스피드 그랑프리' 첫 선
- 위메이드플레이, 1분기 영업익 12억원 '36.2%↓'···"블록체인 게임 준비"
- 위메이드, 1분기 영업익 65억원 '76%↓'···"위믹스 확장 총력"
- 위메이드플레이, 시청각 장애아동 위한 사회공헌 행사 진행
-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신규 콘텐츠 '클로이의 레포트' 선봬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터치', 유기동물 지원 사회공헌 이벤트 진행
- 위메이드, 자체 개발 메인넷 '위믹스 3.0' 공개···생태계 구축 본격화
- 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상당 위믹스 기부 협약 체결
-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다운로드 돌입
- 위메이드, '미르M' 출격···흥행 성공할까?
- 위메이드, '지스타2022' 메인스폰서 참가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월급으로 '위믹스' 추가 매입"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2주년 이벤트 진행
- 위메이드플레이,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사전 예약 시작
- 위메이드플레이, 2분기 영업손실 6억6500만원 '적자전환'
- 위메이드플레이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사전 예약 200만 돌파
- 위메이드플레이, 리마스터 버전 '애니팡2' 사전 예약 진행
- 위메이드플레이,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정식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