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의 주요 정보자산 유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할 목적으로 기업이 수립, 운영 중인 종합적인 정보 관리 시스템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또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획득 가능한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이다.
이를 위해 위메이드는 지난해 10월부터 약 8개월에 걸쳐 내부 정보보안 정책 정비, 사고 예방 및 대응, 보안위험 평가를 진행하는 등 전사적으로 ISMS 인증을 준비해왔다.
향후 위메이드는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더욱 수준 높은 정보 인프라 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대외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등 정보보호 관리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ISMS 인증은 3년 간 유효하며 인증 취득 후 매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을 통해 엄격한 사후심사를 받게 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번 국가공인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은 위메이드의 기업 보안 역량과 고객 서비스에 대한 안정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 위믹스 플랫폼의 정보보안, 관리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위메이드, MMORPG '미르M' 정식 서비스 내달 23일 시작
- 위메이드, 아이캔디 계열사 '프로요 게임스'에 투자 단행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로 자체 NFT 낸다
- 위메이드플레이, 자회사 '플레이링스-플라이셔' 합병 의결
- 위메이드,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엔비져블'에 전략적 투자 단행
- 디아 이모탈·미르M·우마무스메···검증된 IP 6월 신작 대전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경쟁 이벤트 '스피드 그랑프리' 첫 선
-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스테이블 코인, 타사와 세 가지 차별점 존재"
- 위메이드, 자체 개발 메인넷 '위믹스 3.0' 공개···생태계 구축 본격화
- 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상당 위믹스 기부 협약 체결
-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다운로드 돌입
- 위메이드, '미르M' 출격···흥행 성공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