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센트럴시티 광고사업을 총괄 운영 중인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DS)를 통해 다양한 미술작품과 명품 브랜드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문화 콘텐츠를 송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노션은 지난 2019년 신세계센트럴시티로부터 신규 매체 설치 및 광고사업 운영권 계약을 수주한 바 있다.
우선 이노션은 사회적 기업인 '키뮤스튜디오'와 손 잡고 센트럴시티 내 중앙광장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자폐와 지적,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는 발달장애인들이 직접 디자인한 디지털 콘텐츠 작품들을 표출하고 있다.
광고매체를 통해 아직은 일반에 생소한 키뮤스튜디오와 장애인들의 디지털 콘텐츠 작품을 널리 알림으로써, 장애인들에게는 더 많은 자립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고 센트럴시티를 찾는 수 많은 시민들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고 이노션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노션은 실력 있는 국내 작가들을 발굴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그림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픈갤러리'를 통해 2주마다 새로운 작품을 엄선해 센트럴시티에 공개하고 있다. 이노션측은 "섬세하게 큐레이션된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우리나라 현대미술의 흐름을 파악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노션은 국내 대표 럭셔리 매거진인 '노블레스'를 창간한 '노블레스미디어인터내셔날'과 협업해 주요 화보 영상을 센트럴시티 내에 송출하고 있다. 감각적인 연출로 제작된 영상에는 국내 명품시장의 트렌드가 함축돼 있다.
이노션 김재필 미디어본부장은 "아직은 일반에 생소한 키뮤스튜디오를 돕는 게 바로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할 수 있다는 취지에 공감해 이번 기획을 마련하게 됐다"며 "유동인구가 많은 센트럴시티에 오시면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과 최신 명품 트렌드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이노션, KCC건설·한화그룹 캠페인으로 '클리오 어워드' 본상 수상
- 이노션, NFT 사업 본격 돌입
- 이노션, 40대 여성 패션 앱 '퀸잇' 브랜드 캠페인 온에어
-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 펀드 투자 유치
- 이노션, VFX 영상 제작 스튜디오 '스튜디오레논' 경영권 인수
- 이노션, 미국 합작법인 '캔버스 월드와이드' 지분 전량 인수
- 이노션, '2022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
- 이노션 "기아 슈퍼볼 EV6 광고 선호도 자동차 브랜드 1위 달성"
- 이노션, '콘텐츠 보팅 플랫폼' 비즈니스 선봬
- 이노션, 'C·D·M' 3대 키워드 선포···"미래사업 재정비 통해 제2의 도약"
- 이노션, 한정판 신발 발매정보 활용 옥외캠페인 진행
- 이노션, 환경부와 탄소중립 이행 캠페인 공모전 개최
- 이노션, 2022 레드닷 어워드 11개 부문서 본상 수상
- 이노션, 아시아 독립 에이전시 'TSLA'와 MOU 체결
- 이노션, 2022 부산국제광고제서 '그랑프리 오브더이어'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