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카드' 무산···尹정부 초대 경제부총리 누구?
'임종룡 카드' 무산···尹정부 초대 경제부총리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후보 배제"···추경호·최중경·최상목·이석준 등 거론
왼쪽부터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 최상목 인수위 경제1분과 간사,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사진=연합뉴스)
왼쪽부터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 최상목 인수위 경제1분과 간사,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슈팀] 새 정부의 초대 경제부총리 겸 기회재정부 장관으로 유력하게 거론됐던 임종룡(64) 전 금융위원장이 입각을 고사함에 따라 후보군에서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다. 

새 정부의 초대 총리 후보자로 내정된 한덕수(74) 전 총리가 경제부총리 후보군으로 거론된 임 전 금융위원장 본인이 고사해 후보군에서 배제됐다고 밝혔다.

한 전 총리가 '임종룡 전 위원장이 경제부총리 후보로 내정됐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고 YTN이 3일 전했다.

방송은 그러면서 "어젯밤 당선인과 만나 포괄적으로 국정 전반에 대한 얘기를 나눴고, 새 정부 각료 인사 현안에 대해 논의를 했다"는 한 총리 후보자 내정자의 말을 덧붙였다.

임 전 위원장의 고사 의지가 확고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경제부총리 후보군은 원점에서 재검토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경제부총리 후보군으로는 추경호(63) 국민의힘 의원, 최상목(60) 인수위 경제1분과 간사, 최중경(67)전 지식경제부 장관, 이석준(64) 전 국무조정실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이들 대부분은 임 전 위원장이 경제부총리 후보로 거명되기전부터 하마평에 올랐었다. 따라서 새 정부의 초대 경제부총리는 이들 중에서 한 사람이 맡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adf 2022-04-03 15:00:32
호남정부는 문죄앙 하나로 족하다! 더 이상 호남정부는 보고 싶지 않다!

동학개미 2022-04-03 14:14:48
다행이다 공매도 옹호하는 임종룡이 기재부장관되면 개미들 전부 밟아죽였겠지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