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약사 전용 온라인몰 출시
광동제약, 약사 전용 온라인몰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사 전용 온라인몰 케이디숍 화면 (사진=광동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광동제약은 약사 전용 온라인몰 케이디숍(KD-Shop) 정식 개점을 앞두고 시범 운영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광동제약이 다음달 4일 정식으로 여는 케이디숍은 유통 환경과 전국 약사 요구사항을 반영해 꾸려졌다. 취급 제품은 광동제약 일반의약품과 다수 대형 도매상 입점을 통한 국내외 의약품 및 의약외품이다. 현재 시범 서비스를 통해 기능을 보완 중이다.

광동제약은 전국에서 활동 중인 150명의 의약정보담당자(MR)를 활용한 직거래처 직접 관리를 기반으로 케이디숍을 운용, 약국 밀착형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약국 영업활동의 기능을 확장해 약국 경영의 후원자 역할을 강화한다. 이들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거부감이나 불편함을 가진 약국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회원 약국별 데이터베이스(DB)에 기반한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구매빈도가 높은 상품이나 지역별 추천 상품을 제안하며 경영 지원자 역할까지 한다는 목표다. 

케이디숍에서는 150명의 MR이 온·오프라인 응대와 실시간 일대 일 채팅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광동제약 제품과 브랜드 상품을 최저가에 구매 가능한 전용관 서비스, 다빈도 드링크 제품 구매를 위한 정기배송과 시기별 묶음 할인 상품 코너, 다른 약국의 진열 비법을 볼 수 있는 온라인 쇼룸도 제공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국내 의약품 유통 시장도 이커머스 확산의 영향으로 온라인화가 가속화되는 중"이라며 "새로운 환경에서 약사에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가 되도록 개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