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자녀 스마트폰 관리 '잼' 서비스 가입자 160만명 돌파"
SKT "자녀 스마트폰 관리 '잼' 서비스 가입자 160만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즈폰 전년 동일 기간 대비 판매량 약 2배 증가
부모와 자녀가 SKT 직원으로부터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을 위한 잼 서비스 이용 설명을 듣는 모습. (사진=SK텔레콤)
부모와 자녀가 SKT 직원으로부터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을 위한 잼 서비스 이용 설명을 듣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SKT)은 올해 1월 출시한 잼(ZEM)꾸러기폰의 판매량이 전작인 갤럭시A21s 잼의 동일 기간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증가했고, 잼 서비스는 올해 2월 기준으로 부모, 자녀 포함해 누적 가입자 16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잼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처음 이용하는 만 12세 이하 아이들에게 바른 사용 습관을 만들어주는 앱 서비스다. 부모는 잼앱을 통해 △자녀 스마트폰 사용 시간관리 △사용 앱 관리 △급식정보 등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자녀 위치 조회 △스몸비 방지 △유해사이트 차단 등 다양한 안심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T는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진행했던 댓글 이벤트를 통해 잼 서비스 이용 부모들이 "자녀들이 부모가 정해준 시간 만큼만 폰을 사용할 수 있고, 학원 등에 잘 갔는지 위치도 확인할 수 있어 안심된다"며 "스마트폰 사용을 막을 수 없다면 요령껏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하다"는 등 지지를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SKT는 2022년 새 학기를 맞아 생애 첫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될 초등학생들이 잼 서비스를 통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시행하고 있다.

SKT는 다음달 31일까지 잼 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에어, 삼성 키즈 블루투스 헤드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입학부터 선물까지 한 번에 A to ZEM'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ZEM앱 내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SKT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을 돕기 위한 비대면 특별 강연, '초등 부모 새학기 소통 클래스 A to Zem'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오는 21일부터 24일 '리터러시, 세상을 바꾸는 힘',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소통, 세상과 통하는 힘'이라는 주제로 2차례에 걸쳐 열리며, ZEM PLAYS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