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노형욱 국토부 장관 "반드시 부동산 시장 안정화 시키겠다"
[신년사] 노형욱 국토부 장관 "반드시 부동산 시장 안정화 시키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새해에는 부동산 시장 안정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31일 노 장관은 신년사를 통해 "새해 국민들께 약속드린 46만가구 수준의 주택공급과 중장기 205만가구 공급 계획을 확실히 이행해 앞으로는 공급물량이 부족해 주택시장이 과열됐다는 평가를 받지 않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그는 "공공임대주택의 양적 확보와 함께 통합임대주택 공급, 중형평형 확대, 수요맞춤형 공급 등 세밀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특히 청년층이 주거문제로 좌절을 겪지 않도록 내 집 마련의 꿈을 키워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균형발전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노 장관은 "지역이 중심이 돼 초광역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별로 인재, 자본, 일자리가 모이는 거점을 육성하겠다"며 "강원, 전북, 제주 등 강소권도 수도권과 경쟁할 수 있도록 균형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미래 혁신과 관련해서는 "포스트 코로나, 기후 변화, 4차산업혁명 등 메가트렌드 변화는 위기가 될 수도, 기회가 될 수도 있다"며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면 기회 요인은 극대화하고 위기 요인은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안전 문제에 대해서는 "일터에서 근로자들이 목숨을 잃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건설안전 관련 법령을 정비하고 교통안전 취약요인 관리를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노 장관은 "새해는 정부의 전환기로, 이러한 때일수록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공직자로서의 본분을 지키며 오로지 국민만을 바라보며 업무에 묵묵히 매진하겠다"며 "백 리를 가려는 사람이 구십 리에 이르러서도 겨우 반 정도 온 것으로 여긴다는 시경(詩經)의 '반구십리(半九十里)'의 마음으로 긴장을 늦추지 않고 끝까지 소임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