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KT DS가 한국 SAP 사용자 그룹(KSUG)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생태계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KT DS는 KT 클라우드 기반으로 ERP 시스템을 'S/4HANA 2020'로 업그레이드했다. KT 클라우드가 S/4 HANA에 활용된 국내 첫 사례이다.
KT는 이를 기반으로 KT DS가 맞춤 개발한 ERP 시스템을 KT 클라우드 VMware 서비스로 출시한다.
KT 클라우드 VMware 서비스는 VMware 플랫폼을 종량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KT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다. 기존SAP 라이선스(BYOL)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KT클라우드를 통해 ER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와 KT DS는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S/4 HANA가 KT 클라우드 상에서 원활히 작동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환경과 클라우드 서버도 정비했다. SAP S/4HANA는 성능 안정성·보안·네트워크·기술·인프라 총 5가지 면에서 안정적으로 실행이 가능해야 한다.
KSUG는 클라우드 기반의 ERP 전환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KT 및 KTDS와 함께 협력을 지속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동식 KT 클라우드·IDC사업추진실장 부사장은 "이번 SAP S/4HANA 서비스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SAP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출시 이후에도 KSUG와 협력을 통한 서비스 고도화로, SAP를 사용하는 고객에 보다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KT엠모바일-BGF리테일, 취약계층 학생에 '학용품·여성 위생용품' 기부
- KT, 고속 양자암호통신 국내 기술개발 성공
- 벌써부터 경쟁 치열해진 UAM 시장
- KT, 베트남 국립암센터와 의료 인공지능 공동연구
- KT 로드아이즈, 지능형 교통체계 기본성능평가 '최상급' 획득
- KT, 'KMF 2021'서 가상융합기술 기반 서비스 전시
- KT, AI·메타버스·블록체인 기술 활용 바둑인구 확대 기여한다
- 카이스트-KT, AI·SW 기술개발 인재양성 위한 공동연구센터 설립
- KT-쿠팡, 물류센터 소방안전 위해 '맞손'
- 이통3사, 연말연시 트래픽 급증 대비 '이상무'
- KT커머스, 블록랩스와 손잡고 메타버스 전자상거래 진출 '시동'
- KT, 올레 tv '키즈랜드' 종합 결산···누적 이용 가구 600만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