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KB증권 '블록체인·미국바이오 테마형 랩 2종'
[신상품] KB증권 '블록체인·미국바이오 테마형 랩 2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테마형 랩어카운트(Wrap Account) 서비스인 'KB 본사맞춤형 - 블록체인 이코노미 랩' 및 'KB 본사맞춤형 - 이음바이오 랩'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주식, 채권, 원자재 등 전통자산들과의 상관관계가 낮아 전통자산들과 함께 투자 시 포트폴리오 다각화 효과가 기대되는 블록체인 산업과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KB 본사맞춤형 - 블록체인 이코노미 랩은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관련 국내·외 상장 주식과 ETF 등을 주요 투자 대상으로 운용하며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계약기간은 1년이다. 

이는 지난 5년간 블록체인 관련 산업의 폭발적 성장세로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증가함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의 개발 및 적용, 유지 관리와 관련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산업에 투자한다.

KB 본사맞춤형 - 이음바이오 랩은 이음바이오랩의 자문을 바탕으로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바이오텍 주식 및 ETF 등을 주요 투자 대상으로 운용하며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 계약기간은 1년이다. 최근 바이오 트렌드가 3세대 희귀의약품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세포치료제나 유전자 치료제와 같은 성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글로벌 첨단 바이오 산업에 집중 투자한다.

정경훈 KB증권 Wrap운용부장은 "KB 본사맞춤형 - 블록체인 이코노미 랩과 KB 본사맞춤형 - 이음바이오 랩 출시를 통해 고객들은 KB증권 Wrap서비스를 통해서도 글로벌 성장 산업에 간접적으로 투자 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 본사맞춤형 - 블록체인 이코노미 랩, KB 본사맞춤형 - 이음바이오 랩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KB 본사맞춤형 - 블록체인 이코노미 랩은 연 1.5%의 후취 수수료,  KB 본사맞춤형 - 이음바이오 랩은 1.0%의 선취수수료와 함께 연 1.6%의 후취 수수료가 부과된다. 이 서비스들은 전국의 KB증권 영업점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