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동양생명 '수호천사상상플러스종신보험'
[신상품] 동양생명 '수호천사상상플러스종신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양생명)
(사진=동양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동양생명이 15일 사망보험금 뿐만 아니라 상조서비스도 제공하는 '(무)수호천사상상플러스종신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Ⅱ)'을 출시했다.

수호천사상상플러스종신보험은 피보험자 사망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고 제휴 상조업체의 VIP 상조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상품은 사망보험금 용도에 따라 '상조플랜'과 '상속플랜'으로 구성해 고객이 선택해 가입할 수 있게 했다.

상조플랜은 상조비 재원 마련이 필요한 중장년층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주계약 가입금액 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가입나이를 최대 77세까지 확대하고 고지사항을 간소화했다. 

상속플랜은 주계약 가입금액 21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유가족상속 및 상속세 재원 마련 니즈가 있는 고객에게 사망보험금과 상조 서비스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가입 1년 후부터 매년 주계약 가입금액의 5%씩 보험료 납입기간(년수)만큼 체증하는 형태로 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있게 설계됐다. 다만 상조플랜의 경우 가입 후 1년 미만에 재해 이외의 원인으로 사망하는 경우 가입금액의 50%를 지급한다.

치매 관련 특약도 포함됐다. 치매보장특약은 임상치매척도(CDR)에 따라 경도치매(CDR1점) 100만원, 중등도 치매(CDR2점) 250만원, 중증 치매(CDR3점) 1000만원의 치매 진단비를 지급한다. 이미 지급된 진단비가 있는 경우 그 차액을 지급한다. 

또한 치매간병인사용입원특약을 통해 치매로 인해 입원해 간병인 또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사용여부에 따라 1일당 최소 1만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 1회 입원당 입원일수 합산 365일 한도로 치매입원비를 보장 받을 수 있다.

상조플랜은 40세부터 최대 77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상속플랜은 만 15세부터 최대 74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