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캐피탈, 고객 중심 '비대면 디지털채널' 고도화
NH농협캐피탈, 고객 중심 '비대면 디지털채널' 고도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통합 앱·웹 구축 착수보고회 개최
강석모 이니텍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와 박태선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보고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캐피탈)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캐피탈은 지난 9일 비대면 통합 앱·웹 구축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고객 중심의 비대면 디지털채널 고도화 작업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NH농협캐피탈은 지난 3월 차세대 IT 시스템 개발을 완료해 고객 채널을 위한 기반을 완성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디지털채널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한 바 있다.

1단계 실행 채널 구축, 2단계 콜센터 채널 고도화, 3단계 디지털 채널 통합이라는 중장기 실행 과제를 선정하고, 농협캐피탈은 이니텍·KCA와 함께 1단계인 모바일 앱·웹 채널 구축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구축하는 모바일 앱·웹 시스템은 애자일 조직을 통해 상품별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와 제휴처를 위한 기능 등 고객의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할 계획이다.

우선 고객 행동에 최적화된 UI·UX 설계를 통해 대출실행 과정에서 고객이 조회와 신청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최근 개정된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준수해 고객의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위한 사항도 구축한다.

박태선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디지털 기반 개인금융 서비스 전략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고객 입장에서 불편함 없이 쉽고 빠른 금융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금융소비자 보호에 있어서도 중요성을 잊지 않고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