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DB손해보험이 GA설계사들의 영업 편의성을 위해 사무실이 아닌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업무 처리가 가능한 스마트폰 전용 'GA 모바일영업지원 앱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 등록부터 체결까지 스마트폰으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며 사고접수, 완전판매모니터링 등 계약유지 관련 업무 또한 해당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로그인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간편인증절차를 도입해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한 6자리 숫자(PIN) 입력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고객 등록이나 설계 후 인수심사 요청없이 피보험자 연령과 성별, 병력 고지만으로 심사결과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스마트심사 기능도 가능해졌다. 고객과 면담시 인수심사 전에 대략적인 심사결과를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쉽게 표준체 상품과 간편 상품을 비교해 설명할 수 있다.
모바일 동의를 한 고객이라면 특히 1분 보장분석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자동 보장분석 후 부족담보 설계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고객의 사고접수도 담당 설계사가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 해당 앱을 활용하면 사고접수부터 보상청구서류 제출, 보상처리내역 조회 등 모바일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보상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 등록부터 계약체결까지 사무실이 아닌 외부에서 모바일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 보다 신속하고 간편한 영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더욱 쉽고 빠른 영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DB손보, 'ESG경영 확산' 협력사와 상생협약
- DB손보,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 전면 재구축
- DB손보, 새 기업광고 '약속의 릴레이'편 선봬
- 8월 車보험 손해율 개선···정비수가 인상 등 곳곳 암초
- DB손보, 연말까지 신용대출 중단···보험업계 '대출옥죄기' 신호탄
- '위드 스타트업 시대'···보험업계, 스타트업과 손잡고 신사업 발굴
- [이벤트] DB손보 '프로미 건강지킴이 헬스케어 서비스'
- DB손보, 3분기 당기순이익 2199억원···전년比 137.6% ↑
- [이벤트] DB손보 '메타버스에 조인(JOIN) 해보세요'
- DB손보, 준법경영 시스템 ISO 37301 획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