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증권신고서 정정 제출···공모 희망가 6만~9만원
카카오페이, 증권신고서 정정 제출···공모 희망가 6만~9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조5300억 조달···10월 코스피 상장
카카오페이 CI
카카오페이 CI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카카오페이는 31일 증권신고서를 정정 제출하고 하반기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기존 계획대로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총 1700만주를 공모한다. 주당 공모 희망가는 6만원~9만원이다. 기존(6만3000원~9만6000원)보다 소폭 조정됐다. 이에 따라 약 1조 5300억원(희망 밴드 상단 기준)의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오는 9월 29일~30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10월 5일~6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 뒤 같은 달 14일 코스피에 상장하겠다는 목표다.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 JP모간증권, 골드만삭스증권이며, 대신증권이 공동주관사를 맡는다. 한국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도 인수회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국내 최초로 일반 청약자 몫의 공모주 물량 100%를 균등 배정한다는 계획을 그대로 유지했다.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이라는 기업 철학에 따라 공모주 청약의 높은 장벽을 낮춰 모든 청약자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설명이다. 최소 청약 기준은 20주로, 청약증거금 90만 원만 있으면 누구나 카카오페이의 주주가 될 수 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페이는 결제, 송금, 투자, 보험, 대출, 자산관리 등 일상에 필요한 모든 금융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서 약 130개 금융사와 협력하며 혁신적인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상장 이후 카카오페이 플랫폼만의 범용성, 연결성, 확장성을 기반으로 주주 가치를 제고하며 3650만 사용자를 넘어 전 국민의 금융 생활을 이롭게 하는 변화를 일으켜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페이의 플랫폼 거래액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의 올해 상반기 거래액은 47조3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같은 기간 결제 서비스 부문 거래액은 82%, 금융 서비스 부문 거래액은 12배 늘어났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