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증권신고서 제출···10월 코스피 상장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증권신고서 제출···10월 코스피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럭셔리 핸드백 ODM 기업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 연내 코스피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시몬느로부터 인적분할된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하 '시몬느')은 박은관 대표이사가 설립한 럭셔리 핸드백 ODM 글로벌 플레이어다. 글로벌 시장점유율 약 10%, 북미권 시장점유율 30%로 선진시장 내 압도적인 시장지배력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에 의한 명품 보복소비의 영향으로 북미, 유럽, 중국 등 백신보급율이 높은 선진시장의 명품소비 회복세가 가파른 추세다. 실제로 북미 시장점유율이 높은 시몬느는 2분기 매출 1793억 원, 영업이익 258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4분기부터 올 2분기까지 3분기 연속 증가추세를 기록한 바 있다. 상반기 누적 또한 매출액 3335억 원, 영업이익 43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 거뒀다.

시몬느는 △ 디자인, 생산, 품질보증을 아우른 풀서비스 플랫폼 △ 업계 최대 생산능력(CAPA) △ 20년 이상 장기 고객사 다수 확보 등으로 경쟁사와 뚜렷하게 차별화된 높은 진입장벽과 확고한 구조적 경쟁 우위를 보유했다.

시몬느의 풀서비스 플랫폼이란 제조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제공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6500년 커리어 장인들의 역량과 4억 개의 핸드백 생산 노하우에서 축적됐다. 이러한 경쟁력으로 고객사의 제품군 중에서 탑 라인(TOP LINE) 위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시몬느의 총 공모주식수는 837만주로,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3만9200원~4만7900원이다. 9월 24일과 27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9월말 청약을 거쳐 10월 중 코스피 시장에 상장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