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SK매직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전기오븐 부문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로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웰빙 정도를 가늠하는 척도다. 건강성·환경성·안전성·충족성·사회성 등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 차지한 상품 및 서비스를 매년 선정해 시상한다.
전기오븐 부문 1위로 선정된 SK매직 '올인원 오븐'은 '광파오븐(EON-CP3A)'과 '복합오븐(EON-CS2C)' 총 2종이다. 가정용 전자레인지 크기의 콤팩트한 사이즈이지만 오븐,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다기능 멀티 복합 제품으로 주방 공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디지털 다이얼과 터치 버튼 하나로 80가지 이상의 메뉴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 기능을 더해 간편함은 더욱 극대화했다. 최대 1000W 의 고주파 출력으로 간편 데우기는 물론 해동까지 더 편리하고 강력한 조리가 가능하다. 또 일반 전기오븐과 달리 360도 회전 턴테이블 방식을 적용해 식재료의 모든 면을 균일하게 익히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여기에 에어프라이 기능을 더해 활용도를 높였다. 원터치 버튼 하나로 직화그릴과 광파오븐에서 고온의 열풍이 기름기는 빼고, 식감은 더욱 바삭하게 조리하며, 즉석식품부터 프라이드 치킨까지 기름 없이도 맛있는 웰빙 튀김요리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지난 1986년 가스오븐레인지를 처음 선보인 SK매직은 오븐 사업을 모태로 해 현재 오븐뿐만 아니라 정수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인덕션 등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투자와 연구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SK매직, 삼성전자 결합 '스페셜 렌탈 서비스' 출시
- SK매직, 5월 '가정의 달' 안마의자 판매량 290%↑
- SK매직, 국제식음료품평원 최고등급 '최우수 미각상' 수상
- SK매직, 11번가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 [신상품] SK매직 '보더리스 인덕션 3구 모델'
- SK매직, 삼성전자와 MOU···"결합 상품 출시, 렌털 경쟁력 강화"
- SK네트웍스, 1분기 영업이익 264억원···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SK매직,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에서 정수기 등 6개 품목 1위
- SK매직,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 공식 오픈
- SK매직,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2관왕
- [신상품] SK매직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
- SK매직 '잇츠매직',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SK매직,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등 '굿디자인 어워드' 5관왕
- "SK매직, '물 맛' 이어 '수질 분석' 능력도 최우수 평가"
- SK매직-SK지오센트릭, 친환경 가전 생태계 조성 앞장
- SK매직, 美 아마존 입점···"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출시 1년만에 판매량 10만대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