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한자산운용이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 펀드'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자산운용은 코로나19(COVID-19) 백신 보급 현황을 보며 백신 이후 다시 부활할 컨택트 시대에 주목해야 한다고 판단해 발 빠른 준비를 통해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출시를 준비해 왔다. 지난 2월 말 국내 첫 백신 접종일에 출시된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1호 펀드는 출시 후 두 달이라는 짧은 기간에 8% 수준의 성과를 내며 목표전환에 성공(목표수익률 7%)했다.
정성한 알파운용센터 센터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면 오프라인 활동 및 컨택트 소비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이러한 국면에 수혜를 입을 기업에 집중했다“라며 "2호 펀드 또한 코로나19 회복 국면과 그 이후에 포커스를 맞춰 적극적인 운용을 통해 돌아올 일상에서 투자기회를 포착 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컨택트알파목표전환형펀드는 컨택트 소비(소비 회복 수혜주), 모멘텀 개선 컨택트(재고부족, 글로벌 밸류체인 부활로 확대될 생산활동에 따른 경기민감업종 기회 포착), 성장하는 컨택트(장기성장 테마를 보유한 컨택트 기업)라는 3가지 컨택트 테마를 통해 투자종목을 발굴해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고 다시 돌아올 일상에서 투자 기회를 가장 발 빠르게 포착하겠다는 운용전략을 가지고 있다.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주식]의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설정일은 28이다.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KB증권, SK증권 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 신한자산운용, ESG투자 청사진 담은 블루프린트 발간
- [신상품] 신한자산운용 'ESG 지수연계 ELF 2종 출시'
- 신한금융, 2400억 규모 정책형 뉴딜펀드 결성·투자
- [신상품] 신한자산운용 '국내 1호 정책형 뉴딜 인프라펀드 출시'
- [신상품] 신한자산운용 '신한 미국 스팩 펀드'
- [신상품] 신한자산운용 '비앤피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
- [신상품] 신한자산운용 '국민참여정책형뉴딜 혼합자산 펀드'
- 신한금융, '고객중심 경영' 선포···"소비자보호 강화"
- 삼성증권, 26일 '언택트 콘퍼런스' 개최
- 신한자산운용, 아산엔젤펀드 관리 및 위탁운용기관 선정
- [신상품] 신한자산운용 '신한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펀드'
